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상하이 최대 수산시장, '둥팡국제수산센터'

[2007-02-03, 01:09:06] 상하이저널
17일 준공식‚ 춘절 이후 본격 개장 ■상하이 도매시장이 이전한다 - 1 수산시장

상하이 최대의 수산시장이 될 둥팡국제수산센터(东方国际水产中心‚이하 둥팡국제)가 1기 공사를 끝마치고‚ 지난 17일 준공식과 함께 화려한 신고식을 마쳤다.

지난해부터 심심찮게 이전 설이 불거졌던 통촨루(铜川路) 수산시장과 지앙푸루(江浦路)수산시장은 이전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 지앙푸루 상인들은 쥔공루(军工路) 둥팡국제로 이전이 100% 완료된 상태, 일부 상인들은 17일부터 영업을 시작했다.

둥팡국제 시장관리회사 후원더( 胡文德)총경리는 “시장 임대계약율은 100%이며 춘절 이후 영업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 밝혔다.

통촨루 시장 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통촨루 시장 맞은편 상하이 후시(沪西)수산시장은 통촨루시장과의 임대계약이 완료되는 오는 5월이면 상인들이 둥팡국제로 이전해 갈 것이다''고 밝혔다.

◈ 총 6억 위엔 투자
둥팡국제는 총 6억 위엔이 투자됐고, 건설면적이 11만 평방미터에 달한다. 시장의 연간 거래량은 40만 톤에 달해, 거래 총액이 40억 위엔으로 상하이 전체 수산품 거래시장 중 시장점유율이 약 4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 도로, 철도, 항구의 교통허브
쥔공루(军工路) 강변에 위치한 둥팡국제는 황푸강 연안선 250미터를 포함한다. 5개 화물하적 부두와 1개 얼음저장 부두가 있어 1천~3천 톤 급 선박이 정박 가능하고 철도 전용선도 갖추었다.

상하이 주 간선도로인 쥔공루에 위치한 정문은 시앙인루(翔殷路) 황푸강 해상터널과 고가도로 중환선과 연결되어 있고, 부근 외환선과 도시내외 고속교통네트워크를 형성한다. 또 규획 중인 창싱(长兴)섬과 총밍(崇明)섬을 연결하는 다리와 편리하게 연결되어 양자강과 저장성 연해, 장쑤성, 광둥성, 산둥성 등 연해어선들이 항구에서 화물 하적 및 거래가 쉬워진다. 또 장강삼각주 지역 수산품 고객차량이나 선박이 항구 내부로 진입해 거래하기도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시장에서 거래된 수산물은 저장성 연해, 장강 삼각주, 동북 및 남방연해지역으로 유통되며, 중국 내 최대 원양포획어류와 수입 냉동품의 집산지가 될 것이다. 동팡국제는 도로, 철도, 항구가 집결하는 교통 허브로 시장물류유통과 현대수산유통서비스가 유리해질전망이다.

◈ 1천 3백 개 점포 임대계약 끝나
1기 공사로 완공된 수산거래장은 1만 4천 평방미터로 신선한 수산물과 냉동 수산물거래장으로 쓰일 예정이다. 2동의 냉동고는 총 저장량이 2.4만 톤이며 그 중 1동은 8천 톤 급의 냉동고로 저장과 운송이 자동 제어되는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점포는 약 1천 3백 개로 각 건물의 1층에 위치, 2층 오피스는 약 6백여 개로 활어를 비롯한 신선한 수산물, 냉장·냉동품, 해조류, 염장품 등 수산품 거래가 가능하다.

지앙푸루에서 최근 이전한 지앙쩡빈(江正斌)씨 “각 점포는 20 평방미터로 1, 2층으로 나뉜다. 위치에 따라 임대료가 3~5만 위엔정도다. 24시간 영업중이나, 현재 신규고객은 적고, 기존 거래고객들이 주문의 대부분을 차지한다''라고 말한다.

800여 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과 식수공장, 오수처리장, 주유소, 물과 얼음을 공급 받을 수 있는 부대시설, 4천4백 평방미터의 식당가도 설립될 예정이다.

◈ 1개 센터, 5대 시스템
둥팡국제는 소프웨어 시설을 완비한 후 국제수산서비스관리와 서비스기술 첨단화를 목표로 식품검사서비스 1개 센터와 후방지원, 실시간 가격정보, 전자거래, 전자감독, 종합사무자동화 등 5대 시스템을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 식품검사 서비스- 제품품질감독 및 검사와 식품표준관련 정보발표, 수산식품 공증 발급 예정
▶ 후방지원- 전자상거래, 인테넷 뱅킹, 공상(工商), 상검(商检), 세무 등
▶ 실시간 가격정보- 세계 도매시장과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세계각지 수산품 수급실태와 실시간 시장시세 및 가격 지수 제공, 온라인거래 실행
▶ 전자거래- 전자경매 실시, 200평방미터의 전자 경매홀, LED, 터치스크린 정보발표시스템 구축
▶ 전자감독- 시장의 일상운영상황과 전자거래 및 계산상황 감독
▶ 종합사무자동화 - 사무관리 현대화 실현

가는 방법: 옌안시루 - 중환선(25~30㎞,약 3,40분 소요

▷김경숙 기자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신비한 젓가락의 세상 속으로 2007.02.03
    "무엇이?무엇이 똑같을까? 젓가락 두쪽이 똑같아요"?♪♬ 어렸을 적 누구나 한번쯤 불러보았던 노래가 생각나는 윈홍(韵泓)젓가락 전문점. 동양인은 태어..
  • 중국의 설 맞이 풍속 2007.02.03
    춘절(구정)은 중국 최대의 전통명절로, 설은 추시(除夕, 음력 초하루 전날)부터 정월 대보름까지 이어지는 게 보통이다. 설날에는 아이들에게는 세뱃돈을 주고 친척친..
  • <外滩Story-1>汇&#.. 2007.02.03
    100여년 근대사의 축소판-상하이 와이탄. 북쪽 와이바이두챠오(外白渡桥) 에서 남쪽 진링둥루(金陵东路)에 이르는 1500m의 구간에 고풍..
  • 이준기, 中 설날 특집프로 출연 2007.02.02
    영화배우 이준기가 중국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이준기는 오는 3일 중국 상하이 미디어그룹(SMG)의 초청을 받아 출국한다. 설날을 맞아 동방위성TV의 설날 특집..
  • 이민우-전진, 中 '동방의 스타' 콘서트 2007.02.02
    가수 이민우(M)와 전진이 3일 오후 7시30분 중국 상하이에서 펼쳐지는 '동방의 스타-가족 사랑하기 콘서트'에 참가한다. 이들은 상하이 네티즌과 시청자를 대상..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선배기자 인터뷰] 공부하면서 얻은..
  2. 특례입시, 내년부터 자소서 부활한다
  3. 상하이, 75년만에 역대급 태풍 상륙..
  4. [허스토리 in 상하이] ‘열중쉬어’..
  5. 上海 14호 태풍 ‘풀라산’도 영향권..
  6. 조용한 밤, 인민의 허기를 채우는 ‘..
  7. [학생기자논단] 경계를 넘나드는 저널..
  8. 13호 태풍 버빙카 상륙...허마,..
  9. 여름의 끝자락, 상하이 9월 미술 전..
  10. [교육칼럼] ‘OLD TOEFL’과..

경제

  1. 여름의 끝자락, 상하이 9월 미술 전..
  2. 중국 500대 기업 공개, 민영기업..
  3. CATL, 이춘 리튬공장 가동 중단…..
  4. 중추절 극장가 박스오피스 수익 3억..
  5. 위챗페이, 외국인 해외카드 결제 수수..
  6. 中 자동차 ‘이구환신’ 정책, 업계..
  7. 화웨이, ‘380만원’ 트리폴드폰 출..

사회

  1. 상하이, 75년만에 역대급 태풍 상륙..
  2. 上海 14호 태풍 ‘풀라산’도 영향권..
  3. 13호 태풍 버빙카 상륙...허마,..
  4. 빅데이터로 본 올해 중추절 가장 인기..
  5. 中 선전서 피습당한 일본 초등생 결국..
  6. 14호 태풍 ‘풀라산’ 19일 밤 저..
  7. 상하이, 호우 경보 ‘오렌지색’으로..

문화

  1. 제35회 상하이여행절, 개막식 퍼레이..
  2. 韩中 문화합작 프로젝트, 한·중 동시..
  3. 中 축구협회 “손준호, 영구제명 징계..
  4. [책읽는 상하이 253] 너무나 많은..
  5. [책읽는 상하이 252] 뭐든 다 배..
  6. 제1회 ‘상하이 국제 빛과 그림자 축..

오피니언

  1. [허스토리 in 상하이] ‘열중쉬어’..
  2. [안나의 상하이 이야기 14] 뭐든지..
  3. [교육칼럼] ‘OLD TOEFL’과..
  4. [무역협회] 중국자동차기업의 영국진출..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