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2007년 중국 생활의 변화를 위하여

[2007-01-16, 20:21:55] 상하이저널
나는 목욕을 하고 속옷을 새것으로 갈아입을 때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하다. 왠지 모든 더러운 것에서 해방되는 느낌이 들기 때문인 것 같다. 아마도 필자가 죄를 많이 지어서 그런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 2006년이란 옛것이 지나갔다. 그리고 우리는 새로운 2007년이란 새 속옷을 갈아입었다. 모든 것을 잊고 버리고 그리고 새것을 향해 새로운 희망을 품을 때가 다가왔다. 중국에서의 생활은 더욱 이런 변화에 민감해야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어제 남이 나에게 행한 기분 나쁜 일이나 비도덕적인 일이 있다면 이제 2007년에 우리는 모든 것을 잊고 새로 새로운 것에 집착해야 할 것이다. 과거에 집착을 하게 되면 우리는 결코 퇴보밖에는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특히 중국에서 생활하는 많은 남자 주재원들에게 가장 큰 적이라 할 수 있는 술이나 담배 그리고 다른 모든 것을 이제는 떨쳐 버리고 새 것에 우리의 희망을 담아야 할 것이다. 중국에 많은 곳에서 우리의 손길을 필요로 한다고 한다. 필자의 아주 친한 동생의 말을 빌리면 중국에서 우리가 2천위엔만 기부하게 되면 대학생 한 명의 1년 생활비를 보조할 수 있다고 한다. 얼마나 기분좋고 보람된 일이 될 것인가를 생각하면 짜릿하지 않을수 없다.

술을 덜 먹고 담배를 끊고 비생산적인 일에 주어지는 자금을 가지고 우리는 중국에서 우리의 희망을 다른 것으로 써 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2007년 우리가 정식으로 중국에 진출 한 지 이제 15년이 되는 해다. 이제는 좀 더 성숙한 투자자로서의 자세와 환경을 만들어 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중국인이 우리가 어려웠을 때 우리의 단결된 모습을 보고 감동을 했듯 이제 그 단결력을 중국인에게 베푸는 한해가 돼야 하지 않을까!

15년 동안 우리는 많은 것을 잃기도 했고 얻기도 했다. 그러나 앞으로 베이징 올림픽과 상해 엑스포가 치러지고 나면 중국도 남부럽지 않은 경제 대국이 될 것이다. 지금은 중국이 우리를 필요로 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우리가 중국이 필요해지는 시기가 온다는 의미일 것이다. 그리고 이런 중국에서 활동하는 우리는 어차피 중국이란 나라와 운명을 같이해야 하는 운명에 있다. 우리는 한국을 떠나 중국에 살면서 보는 관점도 달라졌고 생활하는 방식도 많이 달라졌다. 정치적인 것에서도 법규적인 면에서도 우리는 중국의 변화에 더 민감하게 되었고 생활에 미치는 영향도 한국보다는 중국에 더 많이 다가가 있다. 나 자신만을 돌아보는 것에서 주변의 다른 것에도 조금 더 신경을 쓰고 돌볼 수 있는, 중국인이 부러워하고 존경할 수 있는 그런 자랑스러운 우리가 되도록 2007년은 새로운 속옷을 갈아입고 새 마음으로 힘차게 시작해 보자. 2007년을 우리의 멋있는 모습을 보이는 한 해로 마감할 수 있도록 우리 교민 모두 한마음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겉만 새것으로 바뀐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남이 보지 않는 곳이 더 깨끗하고 아름다워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인하대를 졸업하고 대만국립사범대학대학원을 수료했다. 동양엘리베이터 상하이지사장과 엘칸토 중국법인장을 거쳐 현재 한국구두제품 중에 중국에서 가장 고급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는 YEBNN이라는 브랜드를 런칭하고 있는 燁彬(上海)國際貿易有限公司의 동사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저서로는 <13억의 중국 20억의 기회>, <미국인도 유학가는 중국 MBA>가 있다.
elchjlee@hanmail.net    [이학진칼럼 더보기]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한국어학과 학생답게 한복 갖춰야죠!" 2007.01.16
    최근 동북사범대학 인문학원 응용한국어학과에서 가진 2006망년회에서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남녀학생들이 눈길을 끌었다. 동북사범대학 인문학원 응용한국어학과는 한중..
  • 회계칼럼>회사 운영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은행구좌 (3) 2007.01.16
    2.일반 구좌 일반구좌란 기본구좌 이외에 개설하는 현금 입금 및 송금이 가능하지만 현금 인출이 불가능한 구좌이며 필요 시 몇개까지 개설이 가능하다. 3.임시구좌..
  • 천기누설 2007.01.16
    부동산적 시선으로 보면 암울했던 작년이지나가고 어느덧 새해가 밝았다. 이번 호에서는 중국 부동산전문가들이 말하는 2007년 부동산 시장예측 중 이들의 교집합을 찾..
  • 中 위조지폐 대량유통 '골머리'…인터넷선 1/4가격 2007.01.16
    ‘짝퉁’ 천국 중국에서 최근 위조지폐가 대량으로 나돌아 정부가 골머리를 앓고 있다. 중국 공안은 전국에서 대대적인 위폐 조직 소탕전에 나섰다. 15일 중국 인민일..
  • 겨울의 꽃, 매화가 피었네 2007.01.16
    섣달 한 겨울 추위 속에서 피는 꽃- 납매(腊梅)를 관상하기 좋은 계절이 돌아왔다. 최근 상하이식물원, 상하이동물원 등에는 납매의 은은한 향기를 찾아..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선배기자 인터뷰] 공부하면서 얻은..
  2. 특례입시, 내년부터 자소서 부활한다
  3. 상하이, 75년만에 역대급 태풍 상륙..
  4. [허스토리 in 상하이] ‘열중쉬어’..
  5. 上海 14호 태풍 ‘풀라산’도 영향권..
  6. 조용한 밤, 인민의 허기를 채우는 ‘..
  7. [학생기자논단] 경계를 넘나드는 저널..
  8. 13호 태풍 버빙카 상륙...허마,..
  9. 여름의 끝자락, 상하이 9월 미술 전..
  10. [교육칼럼] ‘OLD TOEFL’과..

경제

  1. 여름의 끝자락, 상하이 9월 미술 전..
  2. 중국 500대 기업 공개, 민영기업..
  3. CATL, 이춘 리튬공장 가동 중단…..
  4. 중추절 극장가 박스오피스 수익 3억..
  5. 위챗페이, 외국인 해외카드 결제 수수..
  6. 中 자동차 ‘이구환신’ 정책, 업계..
  7. 화웨이, ‘380만원’ 트리폴드폰 출..

사회

  1. 상하이, 75년만에 역대급 태풍 상륙..
  2. 上海 14호 태풍 ‘풀라산’도 영향권..
  3. 13호 태풍 버빙카 상륙...허마,..
  4. 빅데이터로 본 올해 중추절 가장 인기..
  5. 中 선전서 피습당한 일본 초등생 결국..
  6. 14호 태풍 ‘풀라산’ 19일 밤 저..
  7. 상하이, 호우 경보 ‘오렌지색’으로..

문화

  1. 제35회 상하이여행절, 개막식 퍼레이..
  2. 韩中 문화합작 프로젝트, 한·중 동시..
  3. 中 축구협회 “손준호, 영구제명 징계..
  4. [책읽는 상하이 253] 너무나 많은..
  5. [책읽는 상하이 252] 뭐든 다 배..
  6. 제1회 ‘상하이 국제 빛과 그림자 축..

오피니언

  1. [허스토리 in 상하이] ‘열중쉬어’..
  2. [안나의 상하이 이야기 14] 뭐든지..
  3. [교육칼럼] ‘OLD TOEFL’과..
  4. [무역협회] 중국자동차기업의 영국진출..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