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전 반도체 기술포럼 개최
열전 기술로 만들어가는
친환경적이고 편리한 삶
LG 이노텍이 지난25일 ‘열전 기술로 만들어가는 친환경적이고 편리한 삶’을 주제로 ‘열전 반도체 기술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국내외 열전 기술과 반도체 관련 학계와 기업 전문가, 잠재적 고객사 등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환치우강하얏트리젠시호텔(上海环球港凯悦酒店)에서 진행됐다.
LG이노텍은 행사장에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열전 반도체 적용 제품의 전시부스를 마련해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 포럼에 앞서 열전 반도체에 대해 설명했다. 열전 반도체는 전기를 공급해 냉각가열 기능을 구현하고 온도 차를 이용해 전력을 생산하는 혁신 기술이다.
포럼 1부에서는 보셩창(柏胜强) 상하이세라믹연구소(SICCAS) 박사가 ‘열전 반도체 시술의 시장 동향과 전망’ △이규형 연세대 교수는 ‘열전 반도체 기술 개발 현황과 응용 사례’ △왕용(王勇) 페로텍(Ferrotec) 사장은 ‘중국 열전도 반도체 발전 형태와 작용’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LG이노텍 열전 반도체 기술을 이용한 제품 소개가 진행됐다.
이어, 2부에서는 박철희 LG화학 박사가 ‘중고온 열전 소재와 개발 및 응용 사례’ △박경수 테그웨이(TEGway)CEO는 ‘유연성 열전 소재 기술과 응용 현황’ △왕딩웬(王定远) 하이얼가전제품그룹(海尔家电产业集团超前创新中心) 박사는 ‘무압축기 고체 냉각기술의 가전제품 응용 발전’ △이형의 LG이노텍 박사는 ‘열전 기술의 트렌드 및 LG이노텍만의 차별화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박종석 LG이노텍 대표는 “열전 반도체는 혁신 제품으로 그 가치를 알리고, 참가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이 있길 바란다”고 말하며 참가 기업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현재LG이노텍은 이 기술을 이용해 소형 가정제품을 시작으로 산업용 장비와 선박차량 등 열전 반도체 기술 적용 분야를 넓히는데 주력하고 있다.
김미래 수습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플러스광고
전체의견 수 0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