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상하이시 청소년 검도대회 및 제6회 상하이시 일반 검도대회 개최
상하이대한검도관이 '제4회 상하이시 청소년 검도대회 및 제6회 상하이시 일반 검도대회'에서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26일, 27일 양일간 상하이시체육회 주최로 황푸구공인체육관에서 한중일 및 기타 외국인 약 400여 명 참가하는 검도대회가 열렸다. 첫날 청소년부 개인전과 3인조 단체전에 이어 둘째날 성인부 단체전이 치러졌다.
이번 대회에서 상하이대한검도관은 성인부 단체전 우승과 3위를 차지했다. 또 청소년부는 중등부 단체전 우승, 개인전 우승과 3위에 입상했다. 대회 입상은 못했지만 검도경기에서 타의 모범이 된 초등학생 4명은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상하이시 검도대회 성인부와 중등부 단체전 우승을 이끈 상하이대한검도관 남경부 관장은 “대한검도는 남녀노소 모두 수련을 통해 자신을 성장시켜 나가는데 가장 큰 의미가 있다”고 전하고 “검도대회에서 아이들은 사각의 링에 혼자 서게 된다. 오로지 자신을 믿고 냉정하게 판단해 승부해야 한다. 승패의 결과보다 스스로 도전하는 과정을 즐기고 난관을 헤쳐나가며 불굴의 정신을 배우게 된다”라며 검도의 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남 관장은 2003년부터 15년째 상하이 교민과 현지인들에게 검도를 지도하고 있다.
<수상결과>
성인부
-단체전 우승: 이선우, 周峰,임재훈
-단체전 3위: 강장호, 郑斌,정희욱
중등부
-단체전 우승: 장민기(캉차오국제학교 7), 이수완(상해중학 9), 김차민(상해한국학교 9)
-개인전 우승: 김차민(상해한국학교 9)
3위: 장민기(캉차오국제학교 7)
-우수상: 이덕상(상해한국학교 6), 김수강(싱가포르국제학교 5), 이준상(상해한국학교 4), 周如逸(상하이외국어대서외외국어학교 4)
<상해대한검도관>
吴中路1389号 서향세가호텔 지하1층
186-2151-0331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