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 동안 중국인들은 어디에 가장 많은 돈을 쓸까?
중국 경제생활 대조사(中国经济生活大调查) 결과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여행'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고 CCTV가 11일 전했다.
2006년부터 CCTV, 국가통계국(国家统计局) 등이 매년 시행하고 있는 중국 최대 규모의 민생 설문조사로 주민들이 느끼는 행복지수, 소속감, 경제적 만족도 등에 대한 설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조사에서 중국인들이 가장 많은 지출을하는 항목으로 '여행'이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중국 국내 여행객은 50억 명을 돌파했다. 이는 한 해 동안 1인당 3.7번의 여행을 떠나는 셈이다.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품질이 높고 자신이 직접 설계하는 자유여행 방식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해마다 중국 여행시장 규모가 커지는 만큼 여행을 즐기는 중국인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행복지수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을 하는 중국인들의 행복지수는 47.34%로 여행을 하지 않는다고 답한 사람들의 행복지수인 44.18%보다 높았으며, 생활 만족도나 자신감 등 부문에서도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더 컸다.
한편 지난 한 해 동안 중국인들이 여행으로 지출한 비용은 총 4조 5700억 위안(769조 6794억 원)에 달했다. 국내 여행객들은 1인당 평균 3300위안을 지출했으며, 해외 여행을 떠난 중국인들은 1인당 평균 5800위안을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민정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플러스광고
전체의견 수 0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