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去哪儿 '가짜 항공권' 발급하고 '숨바꼭질'

[2016-01-28, 17:39:51] 상하이저널
중국 온라인 여행업체 취날왕(去哪儿网)이 가짜 항공티켓 판매로 물의를 빚었다. 

동방망(东方网) 보도에 의하면, 상하이의 한 남성은 취날왕을 통해 상하이-캐나다 토론토 왕복항공권을 구매했다가 하마터면 집으로 돌아오지 못할뻔 했다.

갈 때는 별탈 없이 출국을 했으나 귀국 직전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항공권을 재확인 결과 항공사로부터 '승객정보 불일치' 통보를 받았다. 즉 이 남성이 소지하고 있는 티켓넘버가 가짜거나 항공권 자체가 가짜라는 뜻이었다. 

이 남성이 취날왕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따지자 상담원은 "항공권을 취급하는 대리상 측의 시스템에 문제가 생긴것 같다"면서 항공권을 재발급해 주겠다고 말했다. 그런데 황당한 것은 그 뒤로 아무런 소식도 없자 이 남성이 다시 고객센터 상담원과 연결을 시도했으나 시종일관 자동응답 기능만 선택이 가능하고 상담원과의 연결은 아예 할 수조차 없었다는 것이다.  

분노한 이 남성은 상하이의 펑파이뉴스 언론매체에 사실을 알렸다. 남성의 신고전화를 받고 4일동안 숨박꼭질을 하던 취날왕은 펑파이뉴스가 취재를 다녀온 당일 오후에야 이 남성에게 항공권을 재발급했다. 

이 남성은 "비록 항공권을 재발급 받긴 했으나 서비스, 대리상 관리 등이 모두 엉망"이라면서 "손해배상을 청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얼마전에는 다수의 항공사들이 취날왕과의 합작관계를 정리하고 취날왕에서 퇴출했다. 항공사들은 취날왕을 통해 항공권을 구입한 승객들의 신고가 급증하고 있다는 이유로 합작관계를 종료, 취날왕이 임의로 항공권 가격을 인상하고 항공권 사용조건을 까다롭게 만드는가 하면 항공권 환불 또는 날짜변경 수수료를 높게 받는 등 행위들로 인해 항공사의 이미지에 악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한편, 얼마전에는 취날왕과 '한 집안'인 셰청왕(携程网)에서도 허위티켓으로 인해 승객의 일정에 차질을 빚고 일본항공사의 블랙리스트에까지 이름이 오르는 일이 발생했다. 당시 셰청 측은 "티켓 대리업체의 실수"라고 해명했으나 설득력은 얻지 못하고 비난을 받은 바 있다.

이소현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상하이 집밥 요리, 이탈리아 스타일을 만나다 XIX.. hot 2016.02.13
    XIXI BISTRO오래된 가정집 건물과 몇몇 로컬 가게 등으로 매워져 있던 그다지 특별할 것 없던 거리 우위엔루(五原路)가 요새 심상치 않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
  • 상하이에서 만난 ‘세계 유명 디저트 맛 집’ hot 2016.02.06
    겨울 찬바람, 입안에 사르르 녹는 달콤한 디저트로 몸 안에 온기를 불어 넣으면 어떨까? 세계 유명 디저트 맛 집들이 상하이 곳곳에 있다는 사실, 상하이의 유명 맛..
  • 상하이 생활 백서 8가지 Things To Do! hot 2016.02.06
     One 다양한 페스티벌 참여하기상하이에서는 매년 크고 작은 다양한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다. 국제도시 상하이답게 다양한 인종이 함께 어우러져 즐기는 페스..
  • 상하이 손님맞이는 이렇게! hot 2016.02.06
    와이탄 거리를 걷다 보면 멋진 서양식 건물에 자리한 고급 레스토랑과 옥상 테라스 바가 종종 눈에 띈다. 살인적인 자릿세를 내고 들어온 최고급 레스토랑이니만큼 음식..
  • 예술가의 거리 속 작은 예술관, 상하이 유리예술박물.. hot 2016.02.04
    [박물관탐방④] 예술인의 거리라 불리는 ‘티엔즈팡’이 위치한 타이캉루. 타이캉루에서도 핵심거리인 티엔즈팡에는 좁은 골목골목에 예술가들의 공방이 붙어 있고 아트숍,..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中 2035년 달에 와이파이 구축한다
  2. 中 도시 3곳, 국제금융도시 상위 1..
  3. 中 경제 하방 압박에 정치국회의서 이..
  4. 中 선전 오피스빌딩 공실률 30% 내..
  5. 민항구 도시조명, 9월 30일부터 ‘..
  6. 上海 국경절 연휴, 기온 ‘뚝’…18..
  7. 국경절 황금연휴 첫 나흘간 상하이 관..
  8. 상하이, 주택 구매 문턱 더 낮췄다…..
  9. [책읽는 상하이 255] 사실, 내성..

경제

  1. 中 2035년 달에 와이파이 구축한다
  2. 中 도시 3곳, 국제금융도시 상위 1..
  3. 中 경제 하방 압박에 정치국회의서 이..
  4. 中 선전 오피스빌딩 공실률 30% 내..
  5. 국경절 황금연휴 첫 나흘간 상하이 관..
  6. 상하이, 주택 구매 문턱 더 낮췄다…..

사회

  1. 민항구 도시조명, 9월 30일부터 ‘..
  2. 上海 국경절 연휴, 기온 ‘뚝’…18..

문화

  1. 국경절 황금연휴, 상하이 문화예술행사..
  2. [책읽는 상하이 254] 나무의 시간
  3. [책읽는 상하이 255] 사실, 내성..

오피니언

  1. [교육칼럼] 한 뙈기의 땅
  2. [중국인물열전 ①] 세계가 주목하는..
  3. [허스토리 in 상하이] 애들이 나에..
  4. [Dr.SP 칼럼] 독감의 계절 가을..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