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2호선 상하이과기관역(上海科技馆站)

[2015-05-02, 14:26:10] 상하이저널
[지하철역에서 놀자]
예술, 과학, 쇼핑… 푸동 나들이
2호선 상하이과기관역(上海科技馆站)
 
Play one
예술과 과학이 공존하는 상하이과기관(上海科技馆)

상하이과학관은 2001년도 12월 시민들의 과학교육을 목적으로 중국의 시대적 특색을 담아 개관되었다. 2001년도 개관전 제 9 회 APEC회담을 개최한 장소이기도 하다. 장쩌민(江泽民) 과 후진타오(胡锦涛) 등 중국국가주석을 비롯하여 오바마 대통령까지 유명인사들도 방문한 적이 있다.
 
상해과학관
상해과학관
 

총4개의 층으로 이루어진 상해과학관은 분야별로 관람을 할 수가 있다. 먼저지상 1층에는 동물, 지질학, 물리 등에 관한 전시를 해두었다. 동물 모형을 산림분위기로 배치하여 동물들의 서식환경과 다양성을, 지질학분야에서는 동영상과 표본으로 지구의 구조와 운동방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관람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장소 중 하나인 물리분야에서는 공중에서 자전거타기, 원거리통신, 뇌파의 측정 등을 각종 기구를 통해 직접 체험하여 원리를 알아갈 수 있다. 생동감 있는 4D 영화도 관람할 수 있다.

지상 2층에서는 현대기술과 환경을 주제로 한다. 과거의 전통기술과 현재의 발달된 기술을 대조하며 현대 생활 속의 기술을 더욱 깊이 배울 수 있다. 현대기술을 대표하는 로봇의 발전도 실제 로봇과 마주하여 오목을 두고, 스크린으로 센서감지를 하는 축구게임에 참여하며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다. 2층에는 거미파트를 따로 두어 전세계 거미종류와 먹이, 습성에 관해 학습에도 큰 도움을 준다.

지상 3층에는 우주와 인체에 집중하였다. 레일카를 타고 인체 거대 인체 모형 내부로 들어가 3D로 각 장기들의 역할과 소화과정을 볼 수 있다. 로켓모형이 전시되어있는 우주분야에서는 인류가 현재까지 이룬 업적들, 현재 직면하는 우주에 관한 문제점을 제시한다. 항공관련분야에 관심 있는 아이들에게는 좋은 볼거리가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지하에서는IMAX 3D 자연과학 다큐멘터리를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기념품장과 휴식공간도 제공된다. 과학관 내부에 카페와 식당이 있어 끼니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가격도 비싸지 않으며 한 끼 식사를 하기 적절하다.
 
개관시간:  화요일~일요일 9:00~17:15 (황금휴무기간제외)월요일휴무
매표시간: 9:00~16:30
입장권가격: 성인 60원초,중,고학생 30원 (학생증소지)
70세이상노인혹은 130cm이하성인동반어린이무료 (관련유효증서소지필수)
영화표가격:  IMAX  3D 40원,  IMAX 돔영상 30원, 4D영화 30원, 우주영상 20원
주소: 浦东新区世纪大道2000号
문의전화: 021-6862-2000
홈페이지: www.sstm.org.cn (한국어 지원)
 
Tip 1
동방예술중심 (东方艺术中心)

예술과 문화의 도시인 상하이를 대표하는 건물로 동방예술중심이 있다. 연꽃모양으로 설계되어 특이한 외관으로 세련미를 보여준다. 2005년 개관되어 오케스트라 공연, 합창단, 중국 전통극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오페라홀, 콘서트홀 그리고 퍼포먼스홀로 나뉘어져 모든 공연을 최상급으로 볼 수 있다. 공연티켓은 직접 예술관에서 살 수 있고 홈페이지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동방예술중심은 공연관람은 물론이며 악기도 배울 수 있다. 수준 높은 전문가들이 직접 가르쳐 주어 학습의 질을 보장한다. 중국 전통악기와 현악기, 관악기, 클래식기타, 타악기로 크게 분류되어 1:1 수업을 진행한다. 가격은 악기종류, 수업시간 그리고 급수(1급~ 연주급)에 따라 다르다.

공연관람 문의전화: 021-3842-4800
수업 문의전화: 021-6854-2916
매표소전화: 021-6854-1234
홈페이지: www.shoac.com.cn
 
동방예술중심
동방예술중심
 
동방예술중심
동방예술중심
 
 
Tip 2
세기광장(世纪广场)
지하철역 1,2,7,8 호문으로 나오면 바로 세기광장이다. 과학관과 동방예술중심의 중간에 있다. 봄이나 가을에 가족단위로 모여 삼삼오오 인라인스케이트나 자전거를 탄다. 광장이 그리 크진 않지만 여가 활동을 하기엔 충분하다. 광장 양 옆으로 분수대가 있어 봄에 가끔씩 분수쇼를 하기도 한다. 가을엔 각양각색의 연을 날리는 모습도 구경할 수 있다. 길 건너에는 테마파크가 있어 약 2~3 개월에 한번씩 주제를 바꿔 광장을 꾸민다. 예술품이나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인 만화 캐릭터가 전시되기도 한다. 사진 찍기 또한 적절하다.
 
세기광장
세기광장
 
세기광장
세기광장
 
세기공원
세기공원
 
▷고등부 학생기자 김혜민(건평중학 10)
 
Play Two
과학관역 지하 쇼핑천국 야타이성후이(亚太盛汇)
야타이성후이(亚太盛汇 A. P. Plaza)는 2호선 과학기술관역 1, 2, 7, 8번 출구와 연결돼있다. 야타이성후이는 전 상양시장(襄阳市场)의 상점들이 이 곳으로 많이 옮겨지면서 국내뿐 아니라 외국 쇼핑객들도 즐겨 찾는 곳이 되었다. 그러다 보니 이 곳 상인들은 유창한 영어로 손님들을 맞이한다.
 
볼거리로 가득한 상점들
亚太盛汇를 들어서는 순간부터 호객꾼들의 활기찬 목소리가 쇼핑 분위기를 돋운다.  빽빽이 들어선 상가에서는 손목시계, 옷, 가방, 모자 등 짝퉁 명품들과 실크 스카프, 수놓은 슬리퍼와 같이 중국 특색이 담긴 기념품들과 잡화들을 판다. 같은 물건을 파는 상가가 많고 정찰제가 아니기 때문에 물건을 살 때 여러 상가를 다니며 가격을 비교한 후 흥정하여 합리적인 가격선에서 구매해야 한다.
 
지하상가
지하상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야타이진주시장(亚太珍珠市场)
진주시장에 들어서면 조명에 더욱 반짝거리는 진주들이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진주시장 안에는 작은 상점들이 많이 자리잡고 있는데, 진주목걸이, 진주 귀걸이뿐 아니라, 진주 이외의 다른 보석이나 옥으로 만들어진 장신구들도 볼 수 있다. 상품의 품질과 가격대도 다양하여 고가 예물용에서부터 누구든 부담 없이 살 수 있는 10원 내외의 실 팔찌나 구슬 팔찌들도 판매되고 있다.
 
지하상가
지하상가
 
맞춤옷 전문점들
이전 동자두(董家渡) 원단시장에 있던 200여개의 상가들이 이 곳으로 옮겨와 자리잡았다. 많은 원단가게와 맞춤옷 전문점들이 모여있기 때문에 손님들은 상점들을 다니며 자신이 원하는 원단을 골라 예복, 양복, 숙녀정장, 치파오 등 다양한 옷들을 맞춰 입을 수 있다. 옷 제작 기간은 보통 1주일 정도며 짧게는 하루, 공정이 복잡한 옷들은 길게는 3개월까지 걸릴 수도 있다. 중국 고급 맞춤옷 전문 브랜드인 페이푸샹(瑞蚨祥)도 이곳에 있다.
 
식당가에서 입도 즐겁게
쇼핑의 또 다른 즐거움은 먹거리일 것이다. 야타이성후이 식당가에서는 중식, 일식, 양식 등 다양한 음식을 만날 수 있다. 야타이성후이에서 인기 있는 식당 중 하나인 Latina는 브라질 식당으로, 샐러드바는 58元/人에 제공되며 립, 피자, 파스타 등의 주식과 음료는 별도로 주문해야 한다.
 
주소 浦东新区 世纪大道2002号(지하철 2호선 상하이과학기술관역 지하)
개방시간: 월요일~목요일 오전10시-오후8시  
금요일~일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30분
 
▷고등부 학생기자 최하민(상해한국학교 10)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아이들 싸움이 어른 집단폭행으로 비화 hot 2015.05.21
    중학생들의 싸움이 어른들의 집단 폭행사건으로 번지는 황당한 일이 선전(深圳)에서 발생했다.21일 선전도시보(深圳都市报) 보도에 따르면 지난 18일 중학교..
  • 中 이통사 폭리 '원가는 0, 수익은 12조원' hot 2015.05.21
    중국이동통신사들이 일년에 수백억위안에 달하는 로밍요금을 챙기고 있지만 원가는 사실상 '0'인 것으로 드러났다.21일 신화망(新华网) 보도에 따르면, 중국 이동..
  • 창장경제벨트 국무원 최종 승인만 hot 2015.05.21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대형 경제발전계획인 창장경제벨트(长江经济带)가  중국국무원의 최종 승인 절차만 남겨두고 있다고 펑파이뉴스(澎湃新闻)가 전..
  • [학생기자논단] 인터넷상의 무기, 사이버 범죄 hot 2015.05.21
    [학생기자논단]인터넷상의 무기, 사이버 범죄인터넷 범죄의 종류와 예방법   21세기의 급격한 인터넷 보급화에 이어 사이버보안은 매우 중요한 사회적 문제로..
  • 상하이 입맛 사로잡기 출사표 던진 ‘토스트 청년’ hot 2015.05.21
    광운대 인문대학을 수석 졸업한 이준형(27)씨는 컨설팅 회사를 다니며 승승장구했다. 500명 앞에서 강의하는 진로상담 컨설턴트로 일하며 팀장 직함을 달았다. 그런..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2. 中 무비자 정책에 韩 여행객 몰린다
  3. 中 근무 시간 낮잠 잤다가 해고된 남..
  4. JD닷컴,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5. 바이두, 첫 AI 안경 발표…촬영,..
  6. 中 12000km 떨어진 곳에서 원격..
  7. 불임치료 받은 20대 중국 여성, 아..
  8. 中 하늘 나는 ‘eVTOL’ 상용화에..
  9. [무역협회] 미국의 對中 기술 제재가..
  10. 上海 디즈니랜드, 12월 23일부터..

경제

  1.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2. 中 무비자 정책에 韩 여행객 몰린다
  3. JD닷컴,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4. 바이두, 첫 AI 안경 발표…촬영,..
  5. 中 12000km 떨어진 곳에서 원격..
  6. 中 하늘 나는 ‘eVTOL’ 상용화에..
  7. 샤오미, 3분기 매출 17조…역대 최..
  8. 中 올해 명품 매출 18~20% 줄어..
  9. 중국 전기차 폭발적 성장세, 연 생산..
  10. 中 세계 최초 폴더블폰 개발사 로우위..

사회

  1. 中 근무 시간 낮잠 잤다가 해고된 남..
  2. 불임치료 받은 20대 중국 여성, 아..
  3. 上海 디즈니랜드, 12월 23일부터..
  4. 상하이 심플리타이, 줄폐업에 대표 ‘..
  5. 유심칩 교체 문자, 진짜일까 피싱일까..

문화

  1. [책읽는 상하이 259] 사건
  2. [책읽는 상하이 260] 앵무새 죽이..
  3. [신간안내] 상하이희망도서관 2024..
  4. 상하이 북코리아 ‘한강’ 작품 8권..

오피니언

  1. [인물열전 2] 중국 최고의 문장 고..
  2. [무역협회] 미국의 對中 기술 제재가..
  3. [허스토리 in 상하이] 상하이 한인..
  4. 상해흥사단, 과거와 현재의 공존 '난..
  5. [허스토리 in 상하이] 당신은 무엇..
  6. [박물관 리터러시 ②] ‘고려’의 흔..
  7. [허스토리 in 상하이] 떠나요 둘이..
  8. [산행일지 9] 세월의 흔적과 운치가..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