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직업선택을 위한 학과정보-예체능계열]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예체능 계열: 산업디자인•시각디자인•공예/ 패션디자인/ 실내디자인/ 사진•영상•예술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뷰티아트과/ 무용학과/ 체육•경호학과/ 미술•조형학과/ 연극•영화학과/ 음악(국악, 기악, 성악, 작곡, 실용음악)
만화와 멀티미디어가 만나면서 다양한 복합예술을 낳고 있기도 합니다. 한 편의 애니메이션이 탄생하기까지는 회화, 디자인, 컴퓨터그래픽 등 여러 장르가 결합해야 하므로 아날로그적인 감성과 첨단의 매체가 함께 필요하다. 만화는 섬세한 그림을 그리는 작업이 많기 때문에 미술에 소질이 있어야 하고 미적 감각과 함께 전체적인 내용을 하나의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는 분석력도 있다면 유리하다. 풍부한 콘텐츠 개발을 위해 평소 영화, 소설 등 다양한 창작품을 접하는 것도 필요하다.
졸업 후 진출 가능한 직업
만화가, 애니메이터(퍼핏애니메이터, 클레이애니메이터 등), 일러스트레이터, 완구디자이너, 캐릭터디자이너, 잡지기자, 아트디렉터, 컴퓨터그래픽디자이너, 게임기획전문가, 웹프로그래머, 멀티미디어프로그래머, 게임디자이너, 스토리보드작가, 영화시나리오작가, 애니메이션시나리오작가, 게임시나리오작가, 웹툰작가, 광고 및 홍보사무원, 학원강사, 만화 및 애니메이션 관련 잡지기자, 출판기획자, 교구 및 교재개발자 등
자격, 경력이 있어야 유리한 직업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등
장기간의 숙련, 혹은 석사 이상의 전문성을 갖춰야 유리한 직업
대학교수, 공연제작관리자, 애니메이션제작감독, 미술감독, 만화평론가, 기획•홍보 및 광고관리자, 출판관리자 등
전공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연관 직업
특수효과제작자, 방송작가, 컬러리스트, 미술치료사, 북디자이너, 아트토이디렉터, 프리젠테이션 컨설턴트 등
종사분야
애니메이션제작사, 광고대행사, 출판사, 멀티미디어제작업체, 게임소프트웨어개발업체, 팬시용품
제작업체, 신문사, 잡지사, 방송사, 학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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