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중국 생활 스마트하게, 편리한 중국 생활 도우미 스마트폰 어플

[2013-01-27, 20:19:47]
스마트폰을 비롯한 각종 스마트 기기가 우리의 일상에 들어와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스마트 시대’가 되었다.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면 편리한 정도가 아니라 사용하지 못하면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

중국에서도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되며 이용자가 늘고 있다. 지난 21일 중국신문망(中国新闻网)에 발표된 2012년 베스트 APP 상품 10은 다운로드수가 많고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크게 받은 것이다.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것에 착안하여 만든 상품이라 사람들의 마음에 가장 가깝게 와 닿은 상품이기도 하다. 그만큼 중국에 사는 한국교민들에게도 유용한 어플이다.

교민 P씨는 업무상 상하이 사무실을 방문하는 거래처가 많다. 예전에는 비행기 도착 시간에 맞추어 공항에 나가 손님을 기다려야 했다. 중국 국내선의 잦은 연착으로 1시간 이상 더 기다리는 것은 기본이었지만 항반관자 어플을 다운 받고 나서는 비행기가 제 때 이륙했는지 쉽게 확인 할 수 있어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었다.
 
이처럼 항반관자(航班管家) 어플은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항공편을 알아보고 예약까지 할 수 있다. 항공편이 정상적으로 이륙과 착륙을 했는지도 알 수 있다. 게다가 공항 게이트 확인은 물론 공항 버스 노선, 시간을 알아볼 수도 있고 생화 배달까지 가능하다. 중국 내 출장이 많은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해 2000만명이 다운로드했다.

중국내 주요도시 일기예보를 제공하는 무어지(墨迹)는 매월 20만 명이 증가 할 정도로 인기다. 중국 내 주요 도시의 일기예보를 제공한다. 또한 보기 좋게 날씨 및 최근 5일간의 날씨를 그래프로 알려준다. 폭우, 폭풍주의보, 대기오염 지수, 날씨에 따른 화장법, 세차정보, 자외선 차단지수, 옷 입는 법, 운동법 생활과 밀접한 중국날씨 정보를 제공한다.

최근 부쩍 엄격해진 교통법칙에 대해 위반 사항을 즉각적으로 알 수 있는 어플도 있다. 스지방(司机邦)은 교통법칙을 위반하면 위반 사항을 메시지로 바로 전달하고, 벌금납부까지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호텔 예약, 가계부, 노래방 어플 등 중국 생활의 재미와 편리함을 누릴 수 있는 어플이 중국인에게도 인기를 끌었다. 알면 편리한 중국 어플, 스마트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또 다른 방식이 되었다.
 
 
▷나영숙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중국의 서역 통로 복원 노력 hot 2014.08.02
    얼마 전 호주의 한 국제정책연구대학원 홈페이지에 중국 실크로드와 관련된 글이 게재됐다. 500년 전, 포르투갈 항해가에 의해 유라시아 항로가 발견된 후 실크로드의..
  • 중국의 근대사 콤플렉스 극복 hot 2014.07.31
    일본 국민들과 일본군, 심지어 대다수 중국인의 고정관념 중 하나는 ‘중국은 일본보다 못하다’는 것이다. 일본은 2차 세계대전에서 중국에 패했다고 생각한 적이 한...
  • 중국의 관광 산업 hot 2014.07.30
    최근 국제사업여행연합(Global Business Travel Association)은 보고서를 통해 “중국이 오는 2015년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비즈니스...
  • 중국의 부동산 시장 hot 2014.07.29
    미국의 한 언론매체는 최근 몇 년간 빠른 속도로 성장했던 중국의 부동산 시장이 쇠퇴의 길을 가고 있다고 보도했다.  중국 최대 온라인 부동산 정보업체 써..
  • 중국 공안부, 출입국 절차 간소화 hot 2014.07.28
    중국이 디지털 지문 정보가 포함된 여권을 보유한 중국인과 영주권이 있는 외국인을 위한 무인 자동출입국 심사를 시행한다.  지난 24일, 중국 공안부(公安..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中 2035년 달에 와이파이 구축한다
  2. 中 도시 3곳, 국제금융도시 상위 1..
  3. 中 경제 하방 압박에 정치국회의서 이..
  4. 민항구 도시조명, 9월 30일부터 ‘..
  5. 中 선전 오피스빌딩 공실률 30% 내..
  6. 上海 국경절 연휴, 기온 ‘뚝’…18..
  7. 국경절 황금연휴 첫 나흘간 상하이 관..
  8. [책읽는 상하이 255] 사실, 내성..
  9. 상하이, 주택 구매 문턱 더 낮췄다…..

경제

  1. 中 2035년 달에 와이파이 구축한다
  2. 中 도시 3곳, 국제금융도시 상위 1..
  3. 中 경제 하방 압박에 정치국회의서 이..
  4. 中 선전 오피스빌딩 공실률 30% 내..
  5. 국경절 황금연휴 첫 나흘간 상하이 관..
  6. 상하이, 주택 구매 문턱 더 낮췄다…..

사회

  1. 민항구 도시조명, 9월 30일부터 ‘..
  2. 上海 국경절 연휴, 기온 ‘뚝’…18..

문화

  1. 국경절 황금연휴, 상하이 문화예술행사..
  2. [책읽는 상하이 254] 나무의 시간
  3. [책읽는 상하이 255] 사실, 내성..

오피니언

  1. [교육칼럼] 한 뙈기의 땅
  2. [중국인물열전 ①] 세계가 주목하는..
  3. [허스토리 in 상하이] 애들이 나에..
  4. [Dr.SP 칼럼] 독감의 계절 가을..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