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맛있는 영화 ③] 어른이 꿈꿔보는 환타지아 ‘장강7호’

[2011-04-16, 00:40:13] 상하이저널

<맛있는 영화... 세 번째 이야기>

장르: SF/코미디 환타지(홍콩영화)
감독: 주성치
주연: 주성치, 서교

꿈이 현실이 되는 신나는 80분, 장강 7호
 
하늘을 나는 양탄자, 소원을 들어주는 요술램프의 지니, 신데렐라의 요술쟁이 할머니, 머리털 하나로 도술을 부리는 머털 도사, 그리고 장강7호까지 모두 어른이 만들어낸 자신의 또 다른 모습이다. 우리는 꿈꾼다 상상은 자유이므로~. 그러나 장강7호의 샤오디와 아버지는 꿈마저 조롱당한다. 직장동료에게, 학교 친구들, 담임선생님에게도…. 이유는 가난하기 때문이다.

버려도 누구 하나 쳐다 볼 것 같지도 않은 신발을 꿰매고 있는 아버지(주성치). 아들(서교)만큼은 일류학교를 보내 보란 듯이 키워보고 싶은 그는 무너져 가는 집에서 하루를 근근이 살아가는 공사장 인부이다. 가난으로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아들을 위로하기 위해 집근처 쓰레기장에서 주워온 정체불명의 장난감을 아들에게 선물한다. 샤오디는 장난감에 ‘장강7호’라고 부르는데, 사실 ‘장강7호’는 우주에서 온 외계 생명체. ‘장강7호’는 샤오디에게 상상했던 일들을 실제처럼 느끼게 하는 즐거움을 주면서 아버지와의 생활에 커다란 변화를 가지고 온다. 이후 장강7호의 도움으로 부자는 일생일대의 반전을 맞이한다.

가난, 갖고 있는 것과 누리는 고마움의 다른 이름
 
상하이시의 면적이 서울시 면적의 7배 크기라는 말에 놀란 적이 있었다. 놀란 건 땅 크기뿐만 아니라 부의 격차도 놀랄 만 했다. 삼륜차와 BMW가 나란히 도로를 지나다니는 곳이 상해이다. 영화 장강7호는 현실의 빈부격차가 그대로 드러난다. 처절하게 가난한 샤오디는 가난 때문에 놀림을 받고 멸시 당한다. 샤오디가 환하게 웃고 큰소리 칠 수 있는 건 외계 생명체 장강7호가 있을 때 뿐. 영화 속에서 나오는 음식도 샤오디의 현실을 여과없이 보여준다.

위험하기 그지없는 빌딩공사장에서 아버지가 먹는 남루한 도시락과 시들어 빠진 사과가 샤오디가 먹는 음식의 전부이다. 이렇게 우울한 현실을 그대로 보여주는 영화를 보면서 웃을 수 있는 건 샤오디의 표정 때문이다. 아이란 전쟁과 천재지변의 폐허 속에서도 꽃을 피우는 희망이지 않은가. 샤오디의 손을 잡고 함께 밥을 먹고, 함께 놀 수 있는 곳으로 안내하고 싶어진다.
“샤오디, 오늘은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웃어볼까?”

-맛있는 영화, 영화를 맛보다-

아이와 함께 부모가 더 즐거운 공간-블루프로그(Blue Frog,青蛙)
 

블루프로그(青蛙)의 문을 열자마자 아이들을 반기는 공간이 있다. 알록달록 이케아의 식탁과 의자가 있고 아이들을 반기는 놀이도우미들이 반겨주는 신나는 곳~!! 작지만 미끄럼틀을 타며 소리를 지를 수 있는 야외 놀이터도 인기이다. 한마디로 말하면 아이들끼리 놀고 부모가 편한 곳이라는 뜻! 샤오디를 위해 고생하는 아버지가 편히 앉아 맥주한잔을 즐기기 모습도 볼 수 있지 않을까.

어린이를 위한 메뉴


▶芝士意大利弯管面(make it cheesy) 25元(1份)


▶美式热狗(hot dog) 30元

▶jelly 10元


▶橙子 15元(1杯)
특별한 설명이 필요 없는 메뉴들. 아이와 일반메뉴를 선택해 다양하게 골고루 나눠먹는 것도 좋은 방법 일 듯. 10위엔에 원하는 모양의 젤리를 담아준다. 우는 아이도 달래는 특효메뉴.

맛도 기분도 두 배가 되는 부모님을 위한 메뉴

꼭 밥을 먹어야 배가 부르고 맛있는 한국요리에 익숙했던 생활이 조금씩 변하고 있다는 걸 살다보면 느끼게 되는 상하이생활. 중국요리도 서양요리도 딱 한잔이 있어야 감칠맛이 살아나는 요리들이 많기 때문. 편안한 날, 남편과 지인과 기울이는 딱 한 잔의 맥주가 어울리는 메뉴를 소개해 본다. 주목해주세요~!!

▶科布沙拉(cobb salad) 75元 
 
나란히 올려진 다양한 샐러드 토핑을 보면 고소한 맛을 상상하게 된다. 곁들어진 소스 살짝 버무려서 한입 물면 웃음이…. 동동주 맛 샐러드를 어디서 먹어 볼 수 있을까. 신선하고 고소한 재료와 어우러진 시큼한 소스가 입맛에 팽팽한 긴장감을 준다,

▶福佳白啤酒(hoegaarden) 45元


벨기에 맥주, 뚜껑을 따는 순간 개성만점의 향이 올라온다. 동동주 맛 샐러드가 이색적었듯이 향기롭고 그윽한 500년전통의 호가든 맥주도 매력이 넘친다. 호가든 라인 중에 차고 무거운 맛으로 레몬과 함께 마시면 풍미가 깊다. 지갑이 두툼한 날 찾으면 더 좋을 유혹적인 맛임을 유의하시길.

▶铁板牛肉墨西哥卷(blue frog beef fajitas) 85元
뛰어노는 아이를 위해 밀전병위에 고기 얹고 야채와 소스로 말아 입에 넣어주면 에너지 보충 끝. 육질이 부드러운 고기와 밀전병이 잘 어울리는 맛.

▶墨西哥芝士烤脆饼(nachos) 70元
나초는 말이 필요 없는 전채요리~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역할을 하는 팔방미인요리로 어디서든 어울린다. 오랜만에 마주앉아 어색한 대화 속에 먹기에 안성맞춤이다. 바삭거리는 소리와 입에 짝짝 붙는 치즈 맛에 눈빛마저 부드러워지는 매력의 나초이기 때문.

•虹梅路3338弄虹梅休闲步行街30号
•021)5422-5119

아이를 위한 천국 키즈카페 맘마미아(Mamameya)
 

엄마가 필요한 나이의 아이를 데리고 외출하기란 쉽지가 않다. 조금만 바람이 불어도 달려가 옷깃을 여며줘야 하고 다치기라도 하면 안 나가는 것만 못하다. 이런 맘들을 위한 공간, 키즈까페 맘마미아. 한번 들어가면 절대 나오려 하지 않으려는 아이를 위한 천국~키즈까페 맘마미아에서 해맑게 웃는 샤오디를 상상해본다.

 

모양부터 마음을 사로잡는 아이를 위한 만찬

알록달록하고 환한 공간, 아이의 눈과 입맛을 사로잡는 음식까지 있다면 더 바랄게 뭐가 있을까, 좋아하는 그릇 모양만 고르면 따끈한 수프와 신선한 주스가 함께 나오는 아이를 위한 만찬을 골라보자.

어린이들이 알아서 먼저 찾는 맘마미아의 에피타이저

▶french fries 薯条(10元)  
아이가 원하는 에피타이저 감자튀김. 신선한 기름에 튀겨 새콤한 토마토 케찹에 콕 찍어먹다 보면 마지막 하나로 다툴 수도 있는 인기메뉴.

▶popcorn chicken 鸡米花(10元)

동글동글 한 손에 쏘옥, 한입으로 쏘옥! 매운맛과 순한 맛 두가지 중에 선택 할 수 있다.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맘마미아의 추천메뉴

▶chicken wings & salad 鸡翅套餐(38元)

신선한 제철 과일과 촉촉하고 따끈하게 나온 치킨 윙. 절대 한자리에서 먹지 않는 아이들도 홀딱 반할 맛~

▶spaghetti Bolognese 意大利面套餐(38元)
이렇게 신선하고 부드러운 토마토소스를 싫어할 아이는 없을 듯.

▶Macaroni & cheese 通心粉套餐(38元)

부드러움 가득한 크림소스에 잘 삶아진 면발이 아이가 먹기에 적당하다. 놀며 먹으며 바쁜 아이가 선택해도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메뉴.

<맘마미아 10배 즐기기 tip>

다양한 이벤트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파티 룸을 선택 할 수 있으며 다양한 파티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虹梅路3211弄(시티수퍼4F)
•021)6405-1538/138 1613-4832


맛있는 영화평 
 

•서혜정: 아이와 함께하면서도 커피한잔에 책 읽을 여유를 주는 맘마미아, 다양한 국적의 엄마들이 모여 다양한 육아팁도 덤으로!

•김나래: 여유로운 브런치를 원한다면 추천해주고 싶은, 맛난 나초와 맥주한잔의 여유를 만끽하기에도 괜찮은 Bluefrog!!

•나은수: 아이와 외출하면 항상 가는 Bluefrog , 맛난 음식, 친절한 직원, 맛난 젤리가 없다면 지금처럼 유명한 청개구리가 되지 못했을 듯.

ⓒ 상하이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지역 : 上海闵行区虹梅路3338弄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중국인 선물, 알고 해야 실수 없다 hot [1] 2014.07.21
    선물이란 주는 사람의 정성도 중요하지만 받는 사람의 마음도 뿌듯하고 흐뭇해야 제 구실을 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숫자나 색상, 물품 등에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하..
  • [6기 맛집체험단] ⑨IFC Malll 그 안의 즐.. [2] 2013.05.31
    지하철 2호선 푸둥 루지아주이역 1번 출구에서 에스컬레이터로 이동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IFC Mall이 오픈했다. 홍콩에서 유명한 종합쇼핑몰로 아직 전 층이..
  • [아줌마이야기] 두껍아 두껍아 헌집 줄께 새집 다오 2011.04.17
    방동에게 전화가 왔다. 5월초에 계약기간이 만료되는데 재계약을 하면 좋겠다는 얘기였다. 남편과 상의 끝에 재계약하기로 했다..중국생활 6년 만에 처음으로 하는 재..
  • [기업탐방] 정관장, 고려삼의 위상 중국에 알린다 2011.04.16
    연내 40개 매장 오픈, 2015년 5억$ 목표 정관장의 중국시장 성장이 눈에 띄게 확대되고 있다. 중국인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정관장이 최근 들어..
  • 스타벅스 中 매장 3배로 확대 2011.04.16
    세계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인 스타벅스가 4년내에 중국시장 매장 규모를 3배로 늘릴 계획이다. 15일 왕진룽(王金龙) 스타벅스 중국법인장은 SINA(新浪)와의..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2. 中 무비자 정책에 韩 여행객 몰린다
  3. 中 근무 시간 낮잠 잤다가 해고된 남..
  4. JD닷컴,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5. 바이두, 첫 AI 안경 발표…촬영,..
  6. 中 12000km 떨어진 곳에서 원격..
  7. 불임치료 받은 20대 중국 여성, 아..
  8. 中 하늘 나는 ‘eVTOL’ 상용화에..
  9. 上海 디즈니랜드, 12월 23일부터..
  10. [무역협회] 미국의 對中 기술 제재가..

경제

  1.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2. 中 무비자 정책에 韩 여행객 몰린다
  3. JD닷컴,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4. 바이두, 첫 AI 안경 발표…촬영,..
  5. 中 12000km 떨어진 곳에서 원격..
  6. 中 하늘 나는 ‘eVTOL’ 상용화에..
  7. 샤오미, 3분기 매출 17조…역대 최..
  8. 中 올해 명품 매출 18~20% 줄어..
  9. 중국 전기차 폭발적 성장세, 연 생산..
  10. 中 세계 최초 폴더블폰 개발사 로우위..

사회

  1. 中 근무 시간 낮잠 잤다가 해고된 남..
  2. 불임치료 받은 20대 중국 여성, 아..
  3. 上海 디즈니랜드, 12월 23일부터..
  4. 상하이 심플리타이, 줄폐업에 대표 ‘..
  5. 유심칩 교체 문자, 진짜일까 피싱일까..

문화

  1. [책읽는 상하이 259] 사건
  2. [책읽는 상하이 260] 앵무새 죽이..
  3. [신간안내] 상하이희망도서관 2024..
  4. 상하이 북코리아 ‘한강’ 작품 8권..

오피니언

  1. [인물열전 2] 중국 최고의 문장 고..
  2. [무역협회] 미국의 對中 기술 제재가..
  3. [허스토리 in 상하이] 상하이 한인..
  4. 상해흥사단, 과거와 현재의 공존 '난..
  5. [허스토리 in 상하이] 당신은 무엇..
  6. [박물관 리터러시 ②] ‘고려’의 흔..
  7. [허스토리 in 상하이] 떠나요 둘이..
  8. [산행일지 9] 세월의 흔적과 운치가..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