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상해 화동지역 한국 IT기업 5기 협의회가 주최하는 제6차 IT비즈니스 스쿨이 강소성 염성시에서 지난 15~16일 양일간 개최됐다. IT 비즈니스스쿨은 ▲김영택 대표 "중국차의 종류와 역사 그리고 다도" ▲FRUFE사 손문섭 부총경리 "전략적 사고 기술" ▲동방 CJ 이재철 부장 "중국 전자상거래 (인터넷 쇼핑) 리스크 분석" ▲윙크 디자인 정운성 대표 "디자인 마케팅 전략" ▲ING생명 임아정 FC "중국 개인자산 포트폴리오 구성 방법" ▲Ekorean 김국태 대표 "기업 그룹웨어 소개" 등 총 6개 주제 발표로 진행됐다. 또 염성시 개발구 및 염성시를 대표하는 한국기업 기아 자동차 참관을 마지막으로 공식 일정을 마쳤다.
협의회 일부 임원은 18일 염성시 시정부가 개최하는 시 최대 규모의 경제 무역 컨퍼런스에 참석, IT기업 현지 유치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염성시 시장 및 부시장단과 간담회도 진행했다.
IT 기업 협의회 최유철 회장은 "최근 들어 중국 중소형 도시의 개발구들이 IT 관련 기업 유치를 위해 전략적 지원 쳬계를 구축하고 있는 만큼, 서로 공존할 수 있는 현실적인 협력 모델을 만든다면 향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염성시 개발구 관계자는 염성시 개발구와 한국 IT 관련 기업의 협력 방안에 대한 진일보적 논의를 위해 근일간 관련부서의 주임을 단장으로 한 협의단을 상해로 보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