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12곳 유망 역세권을 알아보자

[2009-01-17, 20:40:51] 상하이저널
부동산 투자에서 최고의 유망지역으로 꼽히는 역세권, 전철공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상하이에서도 역세권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12일 상하이부동산 전문지인 房地产时报는 기존에 교통이 불편했거나 시중심과 멀리 떨어져 있는 등 요인 때문에 가격이 크게 오르지 않고 있었으나 향후 밝은 전망이 예상되는 7호선, 10호선, 11호선, 12호선, 13호선 역세권 부동산에 대해 소개했다. 이제 곧 개통을 앞두고 있거나 공사 중인 역세권, 전철건설이 확정된 미래 역세권 부동산을 만나보자.

7호선 (올해 개통)

◈ 上大 지역
상따(上大)지역은 후타이루(沪太路) 서쪽, 외환선 이내 중환선 이북의 바오산(宝山) 지역으로, 상하이대학이 있다. 전철 7호선의 4개역(场中路站、沪太路站、南陈路站、祁连山路站)이 상따지역을 둘러싸고 있는 형태여서 역세권 단지가 적잖다.
장기적인 교통 및 상업시설 미비로 인해 이 지역 집값은 내환선 이내 기타 지역에 비해 낮은 편이다. 주거환경 개선과 부대시설 건설 등으로 밝은 발전전망을 안고 있다. 상하이대학 맞은편으로 레저광장, 슈퍼 등 상업시설이 들어서며 상업센터로의 모습을 갖춰가고 있다.
징워이청스뤼저우(经纬城市绿洲)- 宝山沪太路3888号 100만㎡ 규모의 대형 단지로 상하이대학과 인접해 있고 후타이루를 따라 1.2km의 녹지 조성, 평균 분양가격은 9천500위엔.
뤼띠링하이(绿地领海)- 宝山城银路655弄 뤼디그룹이 개발하는 주택, 오피스, 상업 기능이 어우러진 단지다. 평균 분양가 7천5백위엔.


10호선 (개통 임박)

◈ 新江湾城 지역
상하이 동북부 지역, 서쪽으로 이시엔루(逸仙路), 북쪽으로 쥔궁루(军工路)에 이르며 남으로 쩡리루(政立路), 동으로는 자인루(闸殷路)와 인접해 있다. 이 지역은 현재 상하이 시내 지역에서 최대 필지의 개발용지를 자랑한다. 신장완청은 6개 지역으로 나뉘며 독립, 연체 별장과 저층, 중층 건물 위주로 건설돼있다. 현재 이곳에는 대중교통 노선이 부족하고 가장 가까운 전철 3호선과도 3~4킬로 떨어져 있어 교통여건이 불편하다. 10호선의 개통은 이 지역 부동산에 최대의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상하이 집값이 상승세를 탈 때 이곳 집값과 땅값도 크게 상승했으며 그 후 가격조정이 시작되며 큰 낙폭을 보이기도 했다.
신청위징(新城御景)- 杨浦政和路999弄 ㎡당 평균 분양가 2만위엔.
한삐징위엔(涵碧景苑)- 杨浦政悦路88弄 ㎡당 평균 분양가 2만3천위엔. 이벤트 중, 주택 구매 시 주차장 50%할인.

◈ 虹桥 古北 지역
외국인이 집중된 곳이지만 전철은 그다지 잘 발달돼 있지 못하다. 전철 10호선은 훙차오루(虹桥路)를 따라 쑹위엔루(宋园路), 구베이루(古北路), 수이청루(水城路), 훙메이루(虹梅路), 동물원 등 5개 역이 설치된다.
위추이하오팅(御翠豪庭)-북으로 훙바오스루(红宝石路)에 이르며 건설중인 둥인중신(东银中心) 오피스와 마주하고 있다. 옌안루 고가도로와 가깝고 구베이신취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인테리어가 완비된 주택으로 평균 분양가격은 4만5천위엔.
썽메이디(圣美邸)- 长宁区宋园路69弄 프랑스풍 건물로 인테리어가 완비된 주택. 평균 가격 3만위엔.
◈ 龙柏 航华 지역
주변 상업시설이 잘 돼 있다. 이 지역 서북쪽은 훙차오 종합교통중주로 이곳에는 장차 대규모의 상업시설, 오피스, 물류센터가 들어설 전망이다. 대중교통이 발달돼 있으나 전철이 없어 아쉬웠던 곳이다. 이곳에는 10호선 전철역이 3개 설치될 예정이다.
주변 기타 지역에 비해 집값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며 10호선 개통 소식과 함께 훙차오, 구베이와 가까운 진후이(金汇)지역으로 많은 외국인들이 입주했다. 평균 집값은 1만5천~2만2천위엔 정도.


11호선 (2011년 개통)

◈ 嘉定新城 지역
11호선은 2011년 개통 예정이다. 쟈딩신청지역은 沪宁고속도로, 차오안(曹安)도로, 바오안(宝安)도로 등 주요 도로가 외환선, 중환선의 고가도로와 더불어 시중심을 연결하는 주요 교통 체계를 구축한다. 현재 이 지역은 주거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한 주택구매가 위주로 이루어 지고 있다.
바오리하이상우웨화(保利海上五月花)- 嘉定永靖路899弄 별장과 주택으로 구성. 평균가격 8천500위엔.

◈ 周康 지역
저우캉 지역의 가장 큰 특징은 국제명문학교가 운집해 있는 것과 별장단지가 집중된 것이다. 대표적인 단지들로는 캉차오반다오(康桥半岛), 뤼저우캉청(绿洲康城), 티샹(提香)별장 등이 있다.
뤼디둥상하이(绿地东上海)- 南汇秀浦路788弄 평균 분양가 1만2천위엔.


12호선 (착공)

◈ 七宝 남부지역
전철 9호선의 개통으로 전철이 없던 치바오(七宝) 북부에 역세권이 조성됐다. 치바오의 남부지역으로 뻗게 되는 12호선은 치신루(七莘路)역과 꾸다이루(顾戴路)역이 설치돼 주변 주거환경에 큰 영향을 주게 될 전망이다.
현재 치바오 남부지역 아파트 단지 중 일반주택 가격은 평당 1만2천~1만3천위엔, 고급주택으로 꼽히는 황두화위엔(皇都花园), 양성하우팅(养生豪庭) 등 가격은 1만5천500~1만8천300위엔이다.
황두화위엔(皇都花园)- 闵行顾戴路2000号 평균 분양가 1만8천300위엔. 널찍한 거실설계가 포인트.
양성하오팅(养生豪庭)- 闵行中谊路290号 주변에 민항체육공원, 민항체육관, 스키장 등 시설. 평균 가격 1만7천위엔. 완공된 주택.

◈ 金桥 동부지역
진차오(金桥)는 푸둥 중동부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이 지역은 전체적으로 생활편의시설이 비교적 잘돼있다. 진차오수출가공구의 산업규모가 확대되며 동부로 이전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진차오지역에는 20여개의 대중교통 노선이 있으며 현재 진차오 서부지역을 경유하는 전철 6호선이 있다.
2012년 건설되는 전철 12호선은 진차오 동부지역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푸둥의 기타 지역에 비해 진차오 동부지역의 집값은 낮은 편으로 투자가 적고 실거주가 많기 때문에 가격도 안정적이다.
빈장45(滨江45)- 浦东大道2742弄 33~75㎡의 주상복합아파트, 평균 가격 1만8천위엔.

◈ 曹路 지역
차오루(曹路)는 북으로 와이까오챠오(外高桥)보세구, 서쪽으로 진차오주택가에 인접해 있다.
양푸대교, 난푸대교, 내환선, 옌안루고가와 5갈래의 월강터널이 교차되는 발달된 교통망을 형성하고 있다. 유일한 아쉬움이라면 서북 지역을 경유하는 6호선을 제외하고 전철이 발달되지 못한 것이다. 이 지역은 12호선의 개통 및 지역개발로 인한 기업유치가 이루어지며 역세권 투자가치가 톡톡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완커선란(万科深蓝)별장- 浦东新区金海路3333号 가격 ㎡당 3만위엔.


13호선 (계획)

◈ 长征 지역
창정(长征)지역은 푸퉈(普陀) 서남부, 중환선과 외환선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주요하게 타오푸루(桃浦路) 이남, 쩐베이루(真北路) 이서, 쑤저우허 이북의 구간으로, 후닝(沪宁)고속도로를 분계선으로 남과 북 두개 구간으로 나뉜다. 남부는 생활편의 시설 및 전철 13호선의 건설계획으로 북부에 비해 상당히 발달돼 있다. 중환선 쩐베이루챠오(真北路桥) 및 쑤저우허와 창닝루를 가로지르는 구베이루차오(古北路桥)의 완공으로 창정지역과 텐산(天山)지역 연결이 실현됐다.
샹위엔리두(象源丽都)- 普陀真光路798弄 가격 최저 1만4천500위엔, 평균 1만7천500위엔.

◈ 北蔡 지역
상하이엑스포 지역으로 동쪽으로 장장(张江), 남쪽으로 캉차오공업개발구, 북쪽으로 화무(花木) 문화중심과 인접해있다. 푸둥의 차세대 대형 집중 거주지로 꼽히는 지역으로 대규모 단지들이 적잖다.
전철 13호선의 양까오난루역(杨高南路站), 진씨우루역(锦绣路站) 등을 비롯한 다수 역이 설치돼 이 지역 주민들의 출행에 편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상하이정부 계획에 따르면 베이차이위챠오(北蔡御桥) 지역에 새로운 상업 무역 중심지를 건설해 자동차 전시, 판매 및 관련산업, 상권 등을 조성하게 된다.
완커진써청스(万科金色城市)- 沪南路2255号 대규모 단지로, 전철 11호선, 18호선, 13호선 역이 인근에 설치돼있다.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中 외국계 은행 ‘감원바람’… BNP..
  2.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3. 텐센트, 3분기 영업이익 19% ↑
  4. 中 무비자 정책에 韩 여행객 몰린다
  5. 中 근무 시간 낮잠 잤다가 해고된 남..
  6. JD닷컴,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7. 바이두, 첫 AI 안경 발표…촬영,..
  8. 中 12000km 떨어진 곳에서 원격..
  9. 불임치료 받은 20대 중국 여성, 아..
  10. 금값 3년만에 최대폭 하락… 中 금..

경제

  1. 中 외국계 은행 ‘감원바람’… BNP..
  2.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3. 텐센트, 3분기 영업이익 19% ↑
  4. 中 무비자 정책에 韩 여행객 몰린다
  5. JD닷컴,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6. 바이두, 첫 AI 안경 발표…촬영,..
  7. 中 12000km 떨어진 곳에서 원격..
  8. 금값 3년만에 최대폭 하락… 中 금..
  9. 中 하늘 나는 ‘eVTOL’ 상용화에..
  10. 샤오미, 3분기 매출 17조…역대 최..

사회

  1. 中 근무 시간 낮잠 잤다가 해고된 남..
  2. 불임치료 받은 20대 중국 여성, 아..
  3. 上海 디즈니랜드, 12월 23일부터..
  4. 상하이 심플리타이, 줄폐업에 대표 ‘..
  5. 유심칩 교체 문자, 진짜일까 피싱일까..

문화

  1. [책읽는 상하이 259] 사건
  2. [책읽는 상하이 260] 앵무새 죽이..
  3. [신간안내] 상하이희망도서관 2024..
  4. 상하이 북코리아 ‘한강’ 작품 8권..

오피니언

  1. [인물열전 2] 중국 최고의 문장 고..
  2. [허스토리 in 상하이] 상하이 한인..
  3. [무역협회] 미국의 對中 기술 제재가..
  4. [허스토리 in 상하이] 당신은 무엇..
  5. 상해흥사단, 과거와 현재의 공존 '난..
  6. [박물관 리터러시 ②] ‘고려’의 흔..
  7. [허스토리 in 상하이] 떠나요 둘이..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