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이마트가 중국 14호점인 시산점(시산점)을 지난 21일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시산점은 장수성(江蘇省) 우시에 들어서는 이마트 1호점으로 우시시는 현재 인구 약 450만명, 소득 수준이 7000달러에 이르는 장수성 최고의 도시 중 한 곳이다. 화동, 화북 지역물류 중심 및 교두보경영을 위해 중국최초로 직접토지를 매입하여 건설을 시작한 이마트가 예정보다는 한달 가량 늦었지만 백화점 같은 깨끗한 분위기로 개업을 하였다.
앞으로 우시에 3개의 매장을 개업할 예정으로 10월경에 난찬쓰에 두번째 매장을 개업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우시 3호점도 물색 중에 있다고 한다.
시산(錫山)점은 우시시 동남쪽 신도시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지방 자치 단체가 조성한 대규모 상업시설 입구에 위치해 교통 접근성이 좋고, 반경 5km 이내의 배후 상권 인구가 80만명에 달할 정도로 좋은 입지를 가지고 있다. 1층에는 중국 레스토랑과 패스트 푸드점을 비롯한 먹거리와 20여개의 패션 브랜드, 다양한 근생 시설을 유치했으며, 2층 매장도 전체 매장의 약 22%를 패션 쟝르에 할애하는 등 전체 매장의 약 57%를 패션과 생활, 문화 등 비식품 매장으로 구성했다.
또한, 강우량이 상대적으로 많은 우시 지역의 특성을 고려, 실내 주륜장을 조성하는 한편 주륜장 내에 자전거 매장을 설치하는 등 고객 편의를 강화했다.
셔틀버스도 운행 중에 있으며 6号线 春潮花园线선은 아래와 같이 운행 중이다.
春潮三区东门湾-春潮三区西门湾-新光大厦-汉江北路86号-春潮二区内206号-春潮二区警务室-春潮二区18路车站-春潮二区(百兴门诊部)-锡士路春潮三区-锡山店 ▷이지윤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