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아이들에게 맛있는 간식②
아이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어머니들이 간식으로 고민하는 일이 많으시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 여름철에 어울리는 영양가도 있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 준비해 봤습니다.
키위&레드 파파야
△재료: 다이제스티브(6개, 아무 종류의 크레커나 무관), 키위 푸루트 또는 골드 키위(2개), 레드 파파야 또는 망고(반개)
△만드는 법:
크레커 위에 키위 슬라이스(키위는 골드 키위를 이용하시면 신 맛이 덜해 아이들이 잘 먹습니다)를 2조각 얹으세요. 다이제스티브를 쓰실 경우 크기가 너무 크면 반을 잘라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키위 위에는 레드 파파야(또는 망고)를 키위보다 작게 잘라서 얹어줍니다.
치즈&토마토
△재료: 다이제스티브(6개), 토마토 (1개), 치즈(tasty 또는 Colby 또는 체다 슬라이스 치즈), 소금, 통후추
△만드는 법:
크레커 위에 사진처럼 칼로 얇게 썰은 치즈를 얹어 줍니다.
토마토를 얇게 슬라이스해서 반을 잘라 2조각 얹어서 소금과 통후추를 뿌려 마무리 합니다.
치즈&사과
△재료: 다이제스티브(6개), 치즈(tasty 또는 Colby 또는 체다 슬라이스 치즈), 사과(1개)
△만드는 법:
크레커 위에 얇게 썰은 치즈를 올립니다.
치즈 위에 사과를 얇게 저며서 2-3쪽 올려줍니다.
과일 요거트 디저트
△재료: 요거트(플레인 요거트 1통), 딸기, 파인애플, 메론(주황, 초록 두 가지),수박, 패션푸루트(과일은 좋아하는 과일 어떤 것을 넣으셔도 무관합니다.)
△만드는 법:
모든 과일을 사진과 같이 크게 깍뚝썰기 합니다.
투명한 일회용 컵이나 유리컵에 색을 고려해서 대비되는 색이 겹치도록 놓아주세요.
맨 윗부분에 요거트를 크게 한 스푼 얹고 패션푸루트나 라즈베리 디저트 소스가 있으시다면 요거트 위에 뿌려서 완성하시면 됩니다.
▷파티 플래너 박소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