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자 원피스와 핫팬츠, 미니스커트가 거리를 온통 수놓고 있다. 원피스는 시원하고 간편하게 입을 수 있다는 장점뿐 아니라 신체적 단점을 가려주면서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대세다. 소재도 시폰, 면, 마, 니트로 다양할 뿐 아니라 색상과 무늬도 유행색인 순백색과 누드 컬러, 밝고 명랑한 캔디 컬러, 꽃무늬 프린트 등 각양각색이다. 여성스러움이 강조된 꽃무늬나 화려한 페이즐리 문양, 시원하고 자유로운 바다 느낌과 날씬해 보이는 외관을 주는 줄무늬 등이 여심을 자극하고 있다.
여름에 빼놓을 수 없는 인기 아이템인 핫팬츠&미니스커트가 유독 강세다. 핫팬츠&미니스커트에 화려한 색상의 하이힐 코디는 상큼 발랄한 귀여운 이미지로 올 여름 20-30대 여성들을 사로잡았다. 초미니 패션을 돋보이게 해 주는 보석이나 쇠사슬이 장식된 T자형 끈 샌들은 크리스털, 큐빅, 터키석 등으로 장식되어 예년보다 훨씬 화려해졌다.
올 여름 패션리더로 거듭나고 싶다면 상하이 한국여성의류매장으로 발길을 돌려보자. 각 매장을 찾아 발품을 팔다 보면 최신 한국유행패션의 흐름도 읽을 수 있고, 자신에게 맞는 유행아이템도 찾을 수 있다. 이벤트나 세일기간을 이용한다면 쇼핑이 한층 더 즐거워진다.
-여성브랜드 총집합 패션몰 ‘캣츠’
6월 20일 상하이 민항취 화바오(华宝)광장 2층에 오픈한 캣츠 패션몰은 4천㎡의 넓은 공간에 Banila b, Ribbonne, HESSE, CELLL, Maru, Mangosteen, NOTON 등 20여 개의 한국 유명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한 곳에 다양한 한국 여성브랜드들이 모여 있어 트렌드를 읽기 쉽고, 가격대를 비교하기 쉬운 장점이 있다. 또 머리에서부터 발끝까지 한 곳에서 필요한 아이템을 모두 구입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벤트: 8월 말까지 전품목 30~70% 세일)
▶虹莘路 3065号 华宝广场 2楼
▶ 021)5179-3602
-력셔리함&심플 ‘코데즈컴바인’
한국형 자라(zara)라는 꿈꾸는 코데즈 컴바인은 지난 3월 화이하이루(淮海路)에 멀티쇼핑몰을 오픈했다. 올 여름 럭셔리한 터치의 심플함과 자연적이면서 가벼운 소재, 잔잔한 줄무늬와 체크의 빛바랜듯한 트로피컬한 모티브가 눈에 띈다.
▶淮海路 688华狮广场 1층~3층
▶ 021)5169-6685
-캐릭터& 스포티즘 영캐주얼 ‘탱커스’
캐릭터와 스포티즘이 접목된 아이스틱 캐주얼을 표방하는 탱커스(TANKUS)가 지난 7월 4일 쉬자후이(徐家汇) 강후이(港汇)광장에 오픈했다. ‘탱커스’는 이미 잘 알려진 여성 영캐릭터 캐주얼 비엔엑스(BNX)와 같은 계열의 브랜드다. 최근 존간 세대간 트렌드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음을 감안해 누구나 편안하게 즐겨 입을 수 있는 모던캐주얼로 쿨(COOL) 여름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虹桥路1号港汇广场2층
▶021)6405-9009
-심플하고 도회적인 컨셉 ‘카텔로’
상하이 진출 3주년을 맞이하는 여성의류 전문점 카텔로는 부담 없는 가격에 우수한 품질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심플하고 도회적인 베이직 라인은 편안하고 시원한 느낌에 초점을 맞추었다. 트렌트 라인은 화이트와 블루, 그레이 등 모노톤의 차갑고 중성적인 컬러에 구김이 가지 않는 가벼운 소재를 사용했다. 티셔츠, 여름니트, 원피스 등이 카텔로의 가장 인기 있는 컨셉이다.
(이벤트: 3주년 특가할인, 전품목 70%할인, 50-100元 대 균일가 티셔츠)
7월 넷째주 1주일간
▶水城路 360号(仙霞路 부근)
▶021)6233-3455/ 3431-2958(풍도국제점)
-나만의 개성 연출 ‘노블’
유행을 접목시켜 자신만의 개성 있는 연출이 가능한 옷들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부담 없는 가격에 우수한 품질이 돋보인다. 시원하고 가벼운 소재에 여성스러움이 강조된 꽃무늬와 날씬해 보이는 줄무늬, 강렬한 프린트의 옷들이 눈에 띈다. 밝고 경쾌한 느낌의 화이트, 베이지톤 바지와 핫팬츠, 미니스커트가 주를 이루고 있다. 화려한 패턴의 샌들과 액세서리, 대나무를 엮어 짠 왕골컬러백 등 소품도 욕심난다.
이벤트: 7월말까지 전품목 30%세일
▶荣华东道翠钰路口(UPTOWN-사계정원 중간길)
▶021)6278-3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