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속의 경제 종합대학 ‘상해재경대학교’
상해 재경대학교는 일류의 경제 관리 인재 양성의 중심으로서 경제, 경영, 법학, 인문 등 폭넓은 분야에서 그 실력을 두루 인정 받고 있는 경제 종합 대학교이다.
80년대부터 IMF, 세계은행 경제 발전학원과의 국제 합작 교류를 실행하고 있으며 세계은행 도서 자료 센터도 본교에 있다. 또한, 영국의ACCA 공인회계사, 캐나다의 CGA공인 회계사, 미국의 CHUBB보험 회사 이들 3개 공인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교육센터가 본교에 있다.
국가중점대학으로 현재 국제금융, 국제무역, 투자경제, 부동산경영관리, 화폐은행학, 보험, 무역경제, 기업관리, 회계, 재정학, 세무, 경제학, 경제법, 통계학, 관리정보시스템 등 18개 본과과정과 정치경제, 중국경제사상사, 외국경제학설사, 재정학, 화폐은행학, 국제금융, 상업경제, 국제무역, 회계학, 통계학, 기업관리, 기업재무관리, 공상관리(MBA)등 16여개의 석사과정 및 박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종합대학이며 특히 회계분야에 집중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는 학교이다.
또한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장려하여 학습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 국제문화교류학원에서는 유학생 장학금을 설립했다. 성적 장학금 1등 5000위엔부터 시작해서 2등 2000위엔, 3등 1000위엔이 지급되며
본과생이 한어수평고시(HSK)에 적극적으로 참가, 최단 기간에 취득하도록 하기 위해서 특별히 제정한 HSK장학금 제도가 있다.
입학시 HSK 6급 이상을 취득한 본과생이 1000원의 장학금을 받을수 있으며 , 입학시 HSK 6급 미달 본과생이 입학 후 2년내 HSK 6급 이상을 통과하면 1000위엔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재경대 유학생기자 유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