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구입 기금 마련 바자회 개최
지난 11월 3일 무석 한국 주말학교에서 바자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바자회는 여름의 무더위와 겨울의 추위를 견뎌내며 모국어 공부에 열중하고 있는 학생들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한 에어컨 구입 기금마련 일환으로 열리게 되었다.
이날 행사는 학생들이 직접 기증한 도서, 의류 등 각종 물품과 ITFM 한국관의 의류, ㈜평안에서 원가 제공(수익금 전액 기부)한 이불을 판매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어머니회의 도움으로 먹거리 판매도 함께 이뤄져 잔치 분위기를 자아내었다. 학생들은 자신들이 그동안 직접 모았던 용돈으로 필요한 물품을 구입함으로써 경제 개념을 학습하게 되었으며, 게임과 영화관람 등을 통하여 모처럼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많은 학부모님들과 교민들이 함께 참석하였고, 각 기업들도 많은 관심을 보내주어 성황리에 행사를 마치게 되었으며, 우시 교민들의 모국어 교육에 대한 열정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모든 행사를 마치며 신보라 교장선생님은 "바쁘신 가운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참석하셔서자리를 빛내 주신 것에 대해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여러분들의 관심으로 학생들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수업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 고 전했다.
▷ 이은실(무석주말학교 교사)
기부금/물품(에어컨 등)
기부해 주신 곳(가나다 순)
광화문, 드림팩토리스쿨, 맛깔집, 무석연합교회, 무석연합교회 여선교회, 무석한국 주말학교 교사회, 상신브레이크공업㈜, 성진기업, 우리떡집, 우리마트, 이조명가, 친친유치원, 팝콘노래방, ㈜평안-아망떼침구, 한도광전, 한중여행사, 현대건설, 기타 개인 5명(바자회 종료 후의 기부 내용은 차후 게재할 예정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