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즈 대성학원 박인범원장
상하이의 코리아 타운으로 일컬어지는 홍췐루 지역에 외국어 교육과 입시를 전문으로 하는 웨일즈 대성학원이 생겼다. 전체 언어 방식으로 아이들을 지도하는 새로운 형식의 영어교육 방식과 각 과목에서의 전문화 교육을 실시하는 웨일즈 대성학원의 박인범 원장을 만나보았다.
"상하이지역 학생들에게 전문화된 교육을 제공하고픈 마음에서 학원을 오픈하게 되었다"는 박인범원장은 서울에서 10년째 입시학원을 운영하는 학원전문가. 상하이에 주재하는 친구를 만나러 상하이를 오가다가 상하이 지역에 전문학원의 부재를 한탄하는 친구와 주변 한국인들의 한숨을 보고 학원을 오픈하게 되었다.
각 과목의 전문성을 살리기 위해 학원 운영도 웨일즈(영어)+대성(과목별 전문화)으로 운영한다. 웨일즈는 전체 통합방식의 영어 교육시스템을 도입, 아이들에게 영어로 사고하고 논리적으로 말할 수 있는 종합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온라인을 적극 활용하여 예습은 물론 수업시간 전 학생이 숙제를 했는지까지 온라인상에서 미리 관리한다고. "무엇이 필요해서 학원에 오던지 간에 학생이 필요한 것을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박인범원장의 소신이 들어나는 대목이다.
"학원에서 가장 큰 경쟁력은 좋은 교사"라는 그는 그래서 웨일즈 대성학원에 대치동 최고의 강사만을 초빙했다. 웨일즈 대성학원이 있는 상하이의 학생들이 다른 지역에 사는 학생들과 차별되는 높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싶다는 것이다. 좋은 교사가 경쟁력 높은 학생을 길러 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서울에서 10여년 입시학원을 운영한 사람답게 또한 지금도 운영하고 있는 사람답게 자신의 인력 풀을 총 가동하여 대치동에서, 입시학원의 대명사 대성학원 등에서 최고의 지명도를 가진 강사를 상하이 웨일즈대성학원에 전면 배치했다.
최고의 강사가 상하이 웨일즈대성학원에 배치되다 보니 "나중에 강사가 바뀌는 것은 아닐까"라는 우려 섞인 학부모들의 질문도 있다고 한다. 그러나 이 물음에 대한 박인범원장의 답변은 단호하다.
웨일즈 대성학원이 해외 학원 중 최고의 지명도 있는 학원이 되기 위해서 최고의 강사들이 앞으로 계속 더 투입 될 것이라는 것이다. 지금은 시작일뿐이라는 것이다.
이런 박인범원장의 소신과 노력으로 학원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만족도는 벌써부터 상당하다고. 웨일즈 대성학원이 상하이 학생들에게 높은 경쟁력을 갖게 하는 토대가 되기를 바래본다.
▷나영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