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기업탐방> 듀오백코리아㈜ 상하이 사무소

[2007-01-24, 05:08:01] 상하이저널
"사내 복지제도, 제품의 품질, 고객 서비스, 디자인 등의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움직임은 이윤의 창출 이전에 고객에게 삶의 편안함과 건강을 주어야 한다." 듀오백코리아㈜의 모토이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인하여 탄생된 인체 공학 첫 제품인 듀오백은 수십여 개의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등록과 함께 이미 소비자에게 편안함의 과학, 인체 공학 의자, 앉으면 즐겁다 등의 개념으로 한국 의자 시장의 일인자가 되었다. 중국, 일본, 호주, 두바이, 러시아, 싱가폴 등의 글로벌 시장에서도 출시를 시작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상하이 상위 10% 목표로 진마오빌딩에 1호점 오픈

지난해 11월 17일 듀오백코리아㈜는 해외브랜드 `Duorest 듀오레스트'라는 이름으로 상하이에 진출해 확장 일로에 있다. 듀오레스트(欧来适)는 중국어로 `유럽에서 온 편안함'을 뜻한다. 제품의 이미지를 유럽형으로 맞춰 나가려는 의도에서다.

"듀오레스트의 고가 이미지에 맞는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중국대륙의 경제 발전 선도자인 상하이를 타깃 마켓으로 선정했다. 그래서 쇼룸 역시 상하이시민에게 고급 브랜드의 이미지 전달이 가능한 푸동 루쟈주이 진마오빌딩내에 자리잡았다."

듀오레스트의 중국시장 개척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띄고 있는 이치우(35)대표는 상하이 진출 이유에 대해 첫째 지역 특성상 해외 문물에 대한 적응력이 강하기 때문에, 합리적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면, 비교적 용이하게 진입을 할 수 있고, 둘째 글로벌 제품의 각축장인 상해 시장에서의 소비자의 호응은 바로 기타 중국 지역에 설득력을 가질 수 있으며, 셋째 현실적으로 상해 시민들의 소비 수준이 중국 기타 지역에 비교하여,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60㎡ 규모의 쇼룸 기능을 더불어 하고 있는 상하이 1호점에는 10여개의 모델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현재 직접적인 광고 홍보를 전혀 하지 않았지만 소비자의 반응은 "편안하다", "비싸다" 이 두가지라고 한다. 그러나 소비능력이 있는 소비자 계층의 경우는 비싸지만 바로 구매로 연결되는 경향이 종종 있다는 것이다.

이치우 대표는 "당장은 중국 전체를 시장으로 보기 보다는 상하이시와 그 근교를 한정하여 분석을 하고 있다. 상하이시 약 1천600만명 인구 중 상위 10%를 타깃 고객층으로 하고, 그 중 1%를 단기 유효 고객으로 홍보를 준비 중*이라고 말하며 "또한 새로운 판매모델을 만들어야 된다"고 강조한다. 실제 중국인들에게는 고가 제품의 의료·기능성 의자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므로 판매할 때 기능과 사용방법 등에 대해 충분히 설명해주지만 아직도 고객의 이해부족이 AS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한다.

듀오레스트 제품은 독일의 과학자가 발명한 듀오백 기능으로 편안함과 허리건강 지킴이 역할을 한다. 소비자의 체형에 따른 세미 맞춤형 의자로서 소비자에게 더욱 밀착된 편안함 제공을 특장점으로 꼽는다.

한국 최초의 의자 전문 브랜드이자 과학적인 연구를 통한 인체공학 전문 기업인 듀오백코리아㈜의 40종의 의자는 국제적인 물리치료협회에서 기능성 제품으로 공식 인정을 받았다. 이는 싱가포르 물리치료협회가 듀오백 의자 제품에 대해 자세 교정, 하중 분산을 통한 허리 보호 등 허리 건강에 대한 기능성과 효능을 인정한 것으로 동남아 등 수출시장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듀오백코리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06년 고객만족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14번째를 맞는 `고객만족경영대상'은 기업의 중요한 경영목표 중 하나로 꼽히는 고객만족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듀오레스트의 올해 사업목표에 대해 이치우 대표는 "상하이 상위 그룹에게 제품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것이다. 그 그룹층이 인정하는 편안한 의자라는 인식을 수립하는 것이 올해 목표이다. 때문에 판매목표 역시 고급건강브랜드 수립을 목표로 상황에 따라 유동적인 조정을 가할 예정이다"고 말한다.

한국 최초로 인체공학 연구소를 설립하여, 더욱 편안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한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고객 밀착형 기업으로 주목받는 듀오백코리아㈜. 한국 소비자의 지원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 제품의 우수성을 이곳 중국에서도 떨치리라 기대한다.

듀오백 코리아㈜ 상하이 사무소
长宁区遵义南路88号2308号 021-6445-0170 www.duorest.cn

DUOREST 제품 전시장
푸동 진마오빌딩 3C08
021-5098-8977

▷고수미 기자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특례입시, 내년부터 자소서 부활한다
  2. 상하이, 75년만에 역대급 태풍 상륙..
  3. 上海 14호 태풍 ‘풀라산’도 영향권..
  4. 중국 500대 기업 공개, 민영기업..
  5. 13호 태풍 버빙카 상륙...허마,..
  6. CATL, 이춘 리튬공장 가동 중단…..
  7. 14호 태풍 ‘풀라산’ 19일 밤 저..
  8. 빅데이터로 본 올해 중추절 가장 인기..
  9. 中 선전서 피습당한 일본 초등생 결국..
  10. 제1회 ‘상하이 국제 빛과 그림자 축..

경제

  1. 중국 500대 기업 공개, 민영기업..
  2. CATL, 이춘 리튬공장 가동 중단…..
  3. 위챗페이, 외국인 해외카드 결제 수수..
  4. 중추절 극장가 박스오피스 수익 3억..
  5. 中 자동차 ‘이구환신’ 정책, 업계..
  6. 화웨이, ‘380만원’ 트리폴드폰 출..

사회

  1. 상하이, 75년만에 역대급 태풍 상륙..
  2. 上海 14호 태풍 ‘풀라산’도 영향권..
  3. 13호 태풍 버빙카 상륙...허마,..
  4. 14호 태풍 ‘풀라산’ 19일 밤 저..
  5. 빅데이터로 본 올해 중추절 가장 인기..
  6. 中 선전서 피습당한 일본 초등생 결국..
  7. 상하이, 호우 경보 ‘오렌지색’으로..

문화

  1. 제35회 상하이여행절, 개막식 퍼레이..
  2. 中 축구협회 “손준호, 영구제명 징계..
  3. 제1회 ‘상하이 국제 빛과 그림자 축..
  4. [책읽는 상하이 253] 너무나 많은..
  5. [책읽는 상하이 252] 뭐든 다 배..

오피니언

  1. [허스토리 in 상하이] ‘열중쉬어’..
  2. [안나의 상하이 이야기 14] 뭐든지..
  3. [교육칼럼] ‘OLD TOEFL’과..
  4. [무역협회] 중국자동차기업의 영국진출..
  5. [신선영의 ‘상하이 주재원’] 상하이..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