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병원탐방> 상하이 함소아 한의원

[2006-11-21, 04:05:02] 상하이저널
병원에 들어서자 한의원이라면 흔히 볼 수 있는 약탕기나 한약냄새 대신 깔끔하고 고급스런 디자인과 알록달록 놀이기구 등 놀이방을 연상시키는 실내 디자인이 먼저 눈길을 확 끈다. 진료를 하는 의사 들도 모두 하얀 의사가운 대신 노오란 바탕에 귀여운 캐릭터가 가득 찬 예쁜 가운을 입고 있다. 철저히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모든 것을 세심하게 배려한 흔적이 그대로 묻어나는 정경이다.

개원하기 전부터 상하이에 거주하는 부모들의 지대한 관심과 성화를 받았던 이유가 절로 느껴진다. 푸동 동팡루 쫑다꽝창에 자리잡은 상하이 함소아한의원의 개원으로 이젠 상하이의 아이들도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함소아한의원은 자연을 접할 기회를 잃어버린 현대의 아이들이 조그마한 환경변화에도 감기나 아토피 등 현대적인 질병으로 고생하는 것을 아이 스스로 내재하고 있는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을 높여 스스로 건강해지도록 도와야 한다는 것에 그치지 않고 평생 건강의 토대를 다지도록 해 한국에서 부모들의 열광적인 지지와 사랑을 받았다.


상하이에서도 자연을 닮은 아이를 꿈꾼다

"질병 치료 단계를 넘어 한의학적인 관점에서 아이들의 전체적인 건강관리를 하겠다"고 밝힌 상해함소아한의원의 안상영원장은 "중국의 오랜 전통의학과 함소아한의원의 진료 서비스 등을 접목하여 중국인에게도 한 차원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며 "한의학이 한국에서는 생활과 친근한 대중의학으로 웰빙, 건강관리 등 생활관리 케어 측면으로 발전하고 있다. 중국에서도 사회발전의 변화에 따른 생활 속에서 삶의 질을 높이는 살아 숨쉬는 한의학을 알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여러 중의사들과 함께 교류와 협진을 통해 치료방법 등을 비롯한 의학교류 및 의료시스템을 공유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함소아의 시스템을 중의사와 스텝진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한국 함소아 교육팀장이 상하이에 상주하며 직접 서비스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중국과 한국의 아이와 어른 모두를 아우른다

생활 속에서 살아 숨쉬는 한의학을 알리고 우리 생활과 친근한 생활을 케어 해 줄 수 있는 한의학을 알리고 중국 속에 정착 시키기 위해 상하이 함소아한의원은 진료영역을 확대하여 소아과, 침구, 추나, 부인과, 내과 등 어린이와 어른들이 편안한 치료와 함께 한국식 진료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진료비도 한국대비 50~70% 저렴한 비용으로 책정하여 한국인과 중국인들 모두를 아우르며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항생제 없이 소아들에게 깨끗하고 우수한 자연적인 약재로 평생건강의 토대를 구축하기 위한 함소아과의 노력은 약재선발에서부터 이루어진다고. 상하이 함소아한의원에는 관리 경영진들도 모두 의사로 구성되어 약재 선별부터 꼼꼼하게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또한 감기 등을 비롯한 급한 질환에 당일 탕약을 제공하고 있어 아픈 아이를 둔 부모들에게 크게 환영을 받고 있다.

"중국과 한국 의학의 장점만을 모아 교류와 협력, 연구를 통해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늘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함소아 브랜드를 확대 교류하며 중국전역에 치료를 넘는 생활 관리 케어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이바지 하고 싶다"는 함소아의 바램이 상하이를 넘어 중국전역에 실현 될 날을 기대 해 본다.


▩ 안상영원장에게 물었습니다

어린이 환절기감기 이렇게 대비하자
"목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

환절기에 면역력이 약한 소아나 노약자가 감기에 걸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보면 여름철 에어컨 등 차가운 바람과 냉음식을 많이 섭취한 것이 많다. 특히 상하이처럼 날씨가 무덥고 습한 경우 에어컨등에 생활을 의지하게 되어 가을과 겨울에 기관지가 더 약해지게 된다.

여름철을 지내며 약해진 기관지를 보호해 환절기에 감기를 예방하는 가장 쉬운 습관은 바로 목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다. 감기는 체질에 따라 등과 뒷목을 따뜻하게 하거나 앞목을 따뜻하게 하면 감기에 걸리지 않을뿐더러 오히려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겨울철에는 실내 운동이라도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은 면역력을 약화 시킬 수 있으므로 여름에 비해 60~70% 운동하는 것이 좋다. 특히 겨울철에는 상체를 많이 사용하는 운동이 감기나 호흡기에 좋다.

▷나영숙 기자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中 동부지역 개발구 외자선별작업 전개 2006.11.21
    중국 동부지역 도시의 개발구(开发区)에서 외자 선별작업이 전개되고 있다. 중국 상무부는 앞으로 3년간 약 1만개에 달하는 해..
  • 二手房거래 토지증치세 '물꼬' 2006.11.21
    부동산억제 정책의 하나로 수차 거론돼 오던 二手房거래 토지증치세 징수가 드디어 시작을 알렸다고 上海证券报가 전했다. 최근, 베이징 지방세..
  • 가공무역 금지 확대조치 어떻게 대응하나? 2006.11.21
    중국은 지난 11월 1일 804개 품목에 대해 가공무역 금지조치를 발표하고 11월 22일부터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가공무역 금지 품목은 9월 15일 통지의..
  • 长三角에 국제구매센터 준공 2006.11.21
    2007년 쟝쑤(江苏) 쿤산(昆山)에 국제구매센터가 준공될 예정이라고 经济日报가 보도했다. 天天국제전람센터가 6..
  • 中 투자환경 으뜸 도시 '항저우' 2006.11.21
    세계은행이 11일 발표한 '중국 120개 도시의 투자환경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항저우(杭州)가 영예의 1위를 칭다오(青岛), 사오싱(&..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특례입시, 내년부터 자소서 부활한다
  2. 상하이, 75년만에 역대급 태풍 상륙..
  3. 上海 14호 태풍 ‘풀라산’도 영향권..
  4. 13호 태풍 버빙카 상륙...허마,..
  5. 중국 500대 기업 공개, 민영기업..
  6. CATL, 이춘 리튬공장 가동 중단…..
  7. 빅데이터로 본 올해 중추절 가장 인기..
  8. 14호 태풍 ‘풀라산’ 19일 밤 저..
  9. 中 선전서 피습당한 일본 초등생 결국..
  10. 제1회 ‘상하이 국제 빛과 그림자 축..

경제

  1. 중국 500대 기업 공개, 민영기업..
  2. CATL, 이춘 리튬공장 가동 중단…..
  3. 중추절 극장가 박스오피스 수익 3억..
  4. 위챗페이, 외국인 해외카드 결제 수수..
  5. 中 자동차 ‘이구환신’ 정책, 업계..
  6. 화웨이, ‘380만원’ 트리폴드폰 출..

사회

  1. 상하이, 75년만에 역대급 태풍 상륙..
  2. 上海 14호 태풍 ‘풀라산’도 영향권..
  3. 13호 태풍 버빙카 상륙...허마,..
  4. 빅데이터로 본 올해 중추절 가장 인기..
  5. 14호 태풍 ‘풀라산’ 19일 밤 저..
  6. 中 선전서 피습당한 일본 초등생 결국..
  7. 상하이, 호우 경보 ‘오렌지색’으로..

문화

  1. 제35회 상하이여행절, 개막식 퍼레이..
  2. 中 축구협회 “손준호, 영구제명 징계..
  3. [책읽는 상하이 253] 너무나 많은..
  4. 제1회 ‘상하이 국제 빛과 그림자 축..
  5. [책읽는 상하이 252] 뭐든 다 배..

오피니언

  1. [허스토리 in 상하이] ‘열중쉬어’..
  2. [안나의 상하이 이야기 14] 뭐든지..
  3. [교육칼럼] ‘OLD TOEFL’과..
  4. [무역협회] 중국자동차기업의 영국진출..
  5. [신선영의 ‘상하이 주재원’] 상하이..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