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중국에서 꼭 가보아야 할 서른곳(3) 九寨沟

[2006-11-07, 04:06:00] 상하이저널
자연이 그린 화려한 수채화, 九寨沟로의 단풍여행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신혼여행지인 쓰촨성의 구채구는 단풍이 예쁜 지역이다. 구채구의 신비한 운해, 맑은 물과 폭포, 기이한 지형 등 아름다움과 신비함은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유명하다.

9개의 장족마을(藏族村)이 있다고 하여 이름 지어진 구채구는 사천성 아파주 남평현(四川省阿坝州南坪县)에 위치하고 있다. 1991년에 구채구와 황용풍경구가 함께 세계자연유산으로 등록되었으며 또 중국명승지 40곳 중 으뜸으로 꼽힌다.

동화의 세계- 구채구(九寨沟)
구채구는 깨끗한 환경, 맑은 공기와 푸른 삼림, 설산, 호수 등이 원시생태환경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신비함이 느껴지는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만날 수 있다.
4계 중 가을의 구채구가 가장 아름답다. 가을의 구채구는 7가지 절경을 선보인다. 가을빛, 낙엽, 푸른 호수, 수면위의 그림자, 폭포, 급류의 모습은 천하유일의 풍경이라 아니할 수 없다.
맑은 물이 높은 산에서 흘러내려 폭포를 만들고 골짜기 아래서 부딪치며 청녹색의 거센 물줄기 형성한다. 격류는 물길을 따라 `해자'로 흘러든다. 장족들이 `해자(海子)'라고 부르는 호수. 해자는 보석과 옥이 엮인 듯, 혹은 골짜기의 명주인 듯 모여있기도 하고 흩어져 있기도 하며 짙푸른 아름다움을 뽐낸다. 구채구는 폭포, 격류, 여울과 `해자'가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이런 경치는 긴 잔도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웅묘해(熊貓海)와 오화해(五花海)의 잔도는 길이가 3500m에 달한다.

오색찬란한 호수의 향연
구채구에서 가장 큰 호수는 3100m 고지에 위치한 창하이(长海). 바다라고 불러도 좋을 정도로 광대하고 물과 산봉우리가 대칭을 이룬 모습이 아름답다. 바닥에 가라앉은 나뭇잎과 돌멩이가 선명하게 보일 정도로 투명하다. 이 매혹적인 물빛을 바라보다 보면 시간이흐르는 것도 잊는다. 겨울에는 호수가 꽁꽁 얼기 때문에 빙상 스포츠를 즐기기에 좋다.
산과 하늘이 거울처럼 수면에 비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 징하이(镜海)는 작고 아담한 호수다. 여기서 사진을 찍으면 영원한 사랑을 얻는다는 속설이 전해져 연인들 데이트 코스로 인기가 높다. 징하이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공작이 꼬리를 펼친 듯한 모양의 공작해가 보인다. 팬더곰이 나온다는 팬더해는 3층으로 겹쳐 물이 쏟아지는 모습이 장관이다. 낙일랑폭포는 구채구에서 가장 낙차가 큰 폭포인데, 겨울철 설경이 특히 눈부시다.
구채구의 자랑 중 하나인 비단숲에는 원시의 숨결이 가득하다. 수천 종의 식물들이 각기 고혹적인 자태를 뽐낸다. 기이한 꽃과 짙푸른 수풀 사이로 몽롱하게 안개가 낀 모습이 그저 신비롭기만 하다. 호수와 어우러진 황홀한 숲은 계절마다 변화무쌍하게 모습을 바꿔 여행자를 유혹한다.
고지대에 자리해 있기 때문에, 올라갈수록 숨을 쉬기가 힘들어질 수도 있다. 고산병을 예방하려면 고도에 적응해 가며 무리하지 말고 천천히 오르는 게 좋다. 구채구 입구에서 판매하는 산소 주머니를 사서 수시로 산소를 마시는 것 역시 효과적이다.

구채구, 황용 명승지
와룡해(卧龙海) : 대표적인 푸른색 호수로 바닥에 깔려있는 유황색 탄산칼슘 침전물의 모습이 물에서 잠자고 있는 용과 흡사하다 하여 와룡해라 부른다.
수정채(树正寨) : 수정채는 민박촌의 하나이다. 수정채에 투숙하면 마치 한 폭의 산수화(山水畫) 속으로 들어가 있는 듯 하다. 이곳에는 곳곳에 장족풍습으로 만들어진 민박들이 있다. 촌의 앞에는 금황색의 불탑이 있으며 이곳은 장족들이 신을 모시는 장소이다.
오화해(五花海) : 공작하(孔雀河)가 굽이치며 흐르며, 그 양옆에 꽃과 나무들이 줄지어있어 높은 곳에서 바라보면 마치 공작이 날개를 펼친 듯 하다. 오화해는 공작하의 상류에 있으며 구채구에서 가장 근사한 곳이다. 구채의 사람들은 오화해를 신지(神池)라고 부른다.
경해(镜海) : 경해의 물에 비치는 그림자가 매우 절묘하다. 아침 안개가 낄 때면 산 속의 구름과 안개가 함께 물속으로 번지면서 `산이 물에 기대고 물이 산위로 뜨는(山托水,水浮山)' 절묘한 그림이 나타난다.
자이자가신산(扎依扎嘎神山):해발 4400m이며 매년 3월15일 마즈제(麻芝节)가 이곳에서 개최된다.
분경지(盆景池) : 신비한 세신동(洗身洞)에서 파나(婆蘿)채색 못까지 약 1500m, 넓이가 70~120m인 개화류(钙华流)는 현재 세계에서 발견된 동일유형 중 가장 멋있고, 제일 길며, 색채가 풍부해 `금사포지(金沙铺池)'로 불린다. 그 왼쪽이 바로 분경지이다. 약 100여개의 못이 모여있으며 못 중에 못이 있다. 색채가 가장 풍부한 쟁연지(争艳池)도 이곳에 있다.
석탑진해(石塔鎭海) : 석탑진해는 황룡구(黄龙沟)에서 제일 높은 못으로 채색 못이 400여 개나 된다.
중화제1석회폭포(中华第一钙化瀑布) : 중화제1석회폭포는 짜가(札嘎)폭포를 가리키며 모니구(牟尼沟)에 위치해 있다. 짜가 폭포는 첩첩이 여러 층으로 된 폭포이다. 총 길이가 2300m이며 물은 23m/s의 속도로 떨어진다.
꿈의 세계 이해도(二海道i) : 모니구(牟尼沟)의 끝에 있으며 폭이 좁고 긴 산골짜기로 길이가 5km에 달한다. 잔도로 연결되어 있으며 잔도를 따라 가면 소해자(小海子), 대해자(大海子), 천아호(天鹅湖), 비취호(翡翠湖) 등을 볼 수 있다.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사진찍기 좋은 상하이 이색거리 5곳
  2. [교육칼럼] 한 뙈기의 땅
  3. 메이퇀 배달기사 월 평균 200만원..
  4. 中 ‘금구은십’은 옛말… 중추절 신규..
  5. [신선영의 ‘상하이 주재원’] 상하이..
  6. 샤오미도 3단 폴더블폰 출시하나… 특..
  7. 벤츠, 비야디와의 합자한 전기차 ‘텅..
  8. 화웨이, ‘380만원’ 트리폴드폰 출..
  9. 中 지준율 0.5%p 인하…금융시장에..
  10. ‘등산’에 목마른 상하이 시민들, ‘..

경제

  1. 메이퇀 배달기사 월 평균 200만원..
  2. 中 ‘금구은십’은 옛말… 중추절 신규..
  3. 샤오미도 3단 폴더블폰 출시하나… 특..
  4. 벤츠, 비야디와의 합자한 전기차 ‘텅..
  5. 화웨이, ‘380만원’ 트리폴드폰 출..
  6. 中 지준율 0.5%p 인하…금융시장에..
  7. 중국, 7년 만에 초전도 자성체 세계..
  8. 中 재학생 제외 청년 실업률 18.8..
  9. 중국판 다이소 ‘미니소’, 용후이마트..
  10. 中 신차 시장 ‘가격 전쟁’에 1~8..

사회

  1. ‘등산’에 목마른 상하이 시민들, ‘..
  2. 상하이 지하철 9개 역이름 바꾼다
  3. 레바논 ‘삐삐’ 폭발에 외국인들 ‘중..
  4. 상하이 디즈니, 암표 대책으로 입장권..

문화

  1. 제1회 ‘상하이 국제 빛과 그림자 축..
  2. [책읽는 상하이 253] 너무나 많은..
  3. "공연예술의 향연" 상하이국제예술제(..

오피니언

  1. [허스토리 in 상하이] ‘열중쉬어’..
  2. [교육칼럼] 한 뙈기의 땅
  3. [신선영의 ‘상하이 주재원’] 상하이..
  4. [교육칼럼] ‘OLD TOEFL’과..
  5. [무역협회] 중국자동차기업의 영국진출..
  6. [허스토리 in 상하이] 애들이 나에..
  7. [중국인물열전 ①] 세계가 주목하는..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