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2024년 1분기 순이익 54%↑

[2024-05-20, 08:07:25]
[사진 출처=펑파이신문(澎湃新闻)]
[사진 출처=펑파이신문(澎湃新闻)]

중국 최대 게임사인 텐센트(腾讯)의 2024년 1분기 실적이 공개되었다.


14일 제일재경(第一财经)에 따르면 텐센트의 2024년 1분기 매출은 1595억 100만 위안(약 30조 145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했고 순이익은 502억 6500만 위안(약 9조 5000억 원)으로 지난 해보다 54% 증가했다. 주요 사업 중 부가가치서비스 매출은 786억 2900억 위안(약 14조 8608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9% 감소했다. 인터넷 광고 매출은 265억 600만 위안(약 5조 96억 원)으로 26% 증가했고, 핀테크 및 기업 서비스 매출은 523억 200만 위안(약 9조 8850억 원)으로 지난 해보다 7% 증가했다. 3개 사업의 매출 비중은 각각 49%, 17%와 33%다.


텐센트 매출의 30%를 차지하는 게임은 부가가치서비스에 해당한다. 해외 게임 시장 매출은 136억 위안(약 2조 5704억 원)으로 지난 해보다 3% 증가했다. 중국 본토 게임 시장 매출은 345억 위안(약 6조 5205억 원)으로 2% 감소했다. 지난해 춘절의 높은 매출과 상업화 콘텐츠 약화 등으로 왕저롱야오(王者荣耀), 허핑징잉(和平精英) 1분기 매출이 모두 하락했다.


웨이신 내의 숏폼 플랫폼인 스핀하오(视频号)는 고객 사용 시간이 전년 동기 대비 80% 늘었다.  1분기 스핀하오의 라이브 매출, 광고, 기업 기술 서비스 비용 증가 등이 텐센트 인터넷 광고 사업, 기업 서비스와 부가가치서비스 등 소셜 네트워크 수입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텐센트가 직접 제작한 드라마 판화(繁花)의 인기로 텐센트영상(腾讯视频) 유료 회원이 지난 해 보다 8% 늘어나 1억 6000만 명에 달했다. 웨이신과 위챗 통합 월간 활성 계정은 13억 5900만 개로 지난 해보다 3% 증가했다. QQ 모바일의 월간 활성 계정은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한 5억 5300만 명으로 집계되었다.


이날 실적 발표로 텐센트 주가는 381.8홍콩달러로 0.95% 상승했고, 주가는 1년 만에 최고가를 경신했다.


이민정 기자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