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7대 소비자 주머니를 공략하라

[2016-02-01, 11:30:34] 상하이저널

창업자들이 가장 잡고 싶어하는 것은 돈을 잘 쓰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아이템이다. 돈을 기꺼이, 잘 쓰는 사람들을 타깃으로 공략하면 돈도 많이 벌고 쉽게(?) 벌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텅쉰재테크가 선정한 '가장 돈 벌기 좋은 7대 타깃'은 누구일까?

 

첫째, 노인의 돈을 벌어라

유태인의 경제철학은 여인과 아이들의 돈을 버는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지금은 경영자들이 제3의 타깃 즉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 개발에 나서고 있다.

 

둘째, 게으른 사람의 돈을 벌어라

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사람들은 갈수록 '게을러'지고 있다. 사람들은 현대를 가리켜 '리모컨 시대'라고도 한다. 편리함을 추구하는 것, 이는 의식주가 해결된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는 또다른 수요이기도 하다.

 

셋째, 연인들의 돈을 벌어라

얼마전, 난징의 한 광장에서 망원경을 통해 하늘의 달을 관찰할 수 있도록 한 사람이 있었다. 망원경을 1분 사용하는데 드는 요금은 1위안. 이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젊은 연인들이었다. 

낭만을 좋아하는 연인들의 심리를 이용해 망원경 하나로도 쏠쏠한 수익을 올릴 수 있었던 것이다.

 

넷째, 돈을 벌고싶어 하는 사람들의 돈을 벌어라

돈을 벌고싶어 하는 사람은 어디에나 많다. 

몇년전, 해산물음식점이 인기를 끌자 많은 사람들이 해산물음식점 경영에 뛰어들었다. 그러나 이들의 주머니를 노리는 또다른 사람들이 있었으니, 그 사람들은 바로 돈을 벌려고 하는 사람들을 상대로 돈을 번 사람들이었다. 

샤먼의 한 여성은 전문 해산물음식점을 대상으로 바닷물을 판매, 몇년 사이에 그녀는 모두가 알아주는 '부자'가 됐다.

 

다섯째, 바쁜 사람의 돈을 벌어라

요즘은 바쁜 사람이 너무 많다. 공교롭게도 바쁜 사람 가운데는 돈이 많은 사람도 많다. 바쁜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야말로 돈을 버는 길이다. 매일 다양한 채소를 깨끗하게 씻고 다듬어 배송하는 업체가 생겼는가 하면, 택시기사나 승객을 대상으로 신문을 판매하는 사람들도 생겼다.

 

여섯째, 놀기 좋아하는 사람들의 돈을 벌어라

레저, 오락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놀기 좋아하는 사람들의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도 많아졌다. 

 

일곱번째, 싱글의 돈을 벌어라

싱글족이 갈수록 많아지면서 사회에서 독특한 소비자층으로 자리잡고 있다. 싱글용품시장 개발이 전도유망한 아이템으로 떠올고 있다. 싱글족이 가장 필요로 하는 삼시세끼, 현재 시장에서는 1인용 포장식품, 냉동식품 등이 싱글족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소현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