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기차 휴대금지 물품 범위 확대

[2016-01-11, 09:48:05] 상하이저널
중국이 기차를 탈 때 휴대할 수 없는 물품의 범위를 확대하고 1월 10일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동방망(东方网) 보도에 의하면, 상하이철도국은 '철도 안전관리조례'에 근거한 新 '철도 승차 시 금지 및 제한 휴대물품 리스트'를 발표, 이 가운데서 부엌칼, 나이프, 동물, 총기류의 휴대를 금지시키고 라이터 등과 같은 일부 휴대가능한 물품의 수량에 대해서도 제한하게 된다.

이전에는 칼 가운데서 비수, 삼릉도(三棱刀), 스프링바이트 등과 같은 일부 칼 종류에 대해서만 휴대금지가 시행됐으나 이번에는 큰 부엌칼(菜刀), 나이프, 도살칼, 도끼 등 날카로운 이기(利器)와 둔기를 포함시켰다.  
또 위험수위가 높은 어린이용 장난감총을 비롯한 총기류도 리스트에 올랐다.  

그리고 열차의 운행안전이나 공공위생 안전에 위해 우려가 되는 물품에 대해서도 휴대금지시킨다. 열차의 신호를 교란할 수 있는 자기화물질, 강한 자극성 냄새를 풍기는 물품, 악취가 나는 물품의 휴대가 금지되고 맹도견을 제외한 동물, 가축 등의 반입도 금지된다.

라이터의 경우 휴대가능한 수량이 종전의 5개에서 2개로 줄고 성냥은 20갑에서 2갑으로 줄었다.

이밖에 휴대가능한 무스, 헤어스프레이, 살충제, 공기방향제 등 스프레이 용기의 용량은 종전의 600ml에서 120ml로 줄어들었다. 매니큐어, 염색제의 휴대용량은 종전과 같은 20ml이다.

이소현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