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중국 건축박람회가 오는 4월9일부터 12일까지 상하이신국제박람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동기간 개최하는 “제13회 중국 세라믹, 타일, 위생도기 박람회”와 “제21회 상하이 호텔설비용품 박람회”를 포함한 6개 건축관련 전시회 및 “제7회 중국 건축 및 실내 디자인 페스티벌”과 함께 손을 잡아 역대 최대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350,000㎡ 면적의 17개 전시장에는 3,000개에 달하는 기업들이 참여하며 10만에 육박하는 바이어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어 세계 최대 규모의 상업디자인 축제가 될 전망이다.
역대 박람회에는 수많은 국내외 저명 기업들이 참여하여 수많은 부동산개발자, 호텔매니저, 건축디자이너 등에게 보다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해왔다.
이번 박람회는 영국 상장기업인 UMB의 아시아지부인 UMB Asia 소속 UMB SINOEXPO가 주최하는 것으로 국내외 건축업에서는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수십 년간의 전시경험을 통해 수집한 전문바이어에 관한 자료 또한 풍부하다.
또한 이 박람회는 중국에서 유일하게 고급 건축브랜드 제품을 마음껏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부유층의 구매욕을 만족시켜준다.
동기간 진행되는 “제7회 중국 건축 및 실내 디자인 페스티벌”은 2006년을 시작으로 6년간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왔으며 국제 건축분야의 지침역할을 수행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거듭났다.
▷이준형 인턴기자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