一票通으로 공연 티켓 예매하기

[2012-02-18, 23:35:53] 상하이저널
요즘 한국에서는 모든 영화, 공연, 스포츠경기 티켓 인터넷 예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도 1, 2시간 전에 미리 가서 줄 설 필요 없이 간편한 방법을 통해 티켓을 구입 및 수령할 수 있고, 운영측 또한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서로 윈윈하는 방법이다.

최근 상하이도 국제도시에 걸맞은 각종 외화 상영 및 여러 해외 공연들이 개최되고 있고, 상히이시 또한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촉진하기 위해 ‘화요일 영화티켓 반값’ 등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맞게 중국에도 각종 영화 및 공연 티켓 인터넷예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늘어나고 있다. 중국의 대표적인 티켓예매 사이트 ‘一票通’(www.tickets.com.cn)에서 공연 티켓을 구입해보자.

一票通 접속

‘一票通’ 사이트에 접속해서 관람을 원하는 공연의 종류를 선택하자. 영화, 공연, 스포츠, 전시, 여행 등 메뉴가 나온다. 이중 콘서트를 예매하려면 ‘演出’를 클릭한다.
 
공연 종류 선택



‘演出’를 클릭하면 콘서트, 음악회, 뮤지컬, 연극, 아동공연 등 각종 공연 정보가 뜨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화면 우측 하단에 원하는 종류의 공연을 선택하자. 여기서 상하이에서 개최될 여러 공연 중 선택해서 제목과 포스터 화면을 선택한다.
 


날짜 시간 가격 수량 클릭



해당 공연에 대한 정보가 자세히 소개되고, 화면 하단에 날짜, 시간별 가격이 나온다. 이 중 원하는 가격대의 티켓을 골라 ‘订票’를 클릭하자. 그리고, 배송수단, 수취인 신상정보, 기타 요구사항 등을 입력한 후 구매수량을 입력하면 총 가격이 나온다.



배송방식 선택


배송방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져 있는데 ‘일반택배(普通快递)’와 ‘방문수령(上门自取)’ 방식이 있다. 택배로 받는 방식 중 후불결제하려면 ‘착불택배(快递送票上门收取票款)’를 이용해 택배기사에게 택배비용과 티켓비용까지 지불하면 된다.

온라인으로 선결제하려면 일반택배(普通快递送票上门)로 티켓을 받는 방식과 ‘방문수령(上门自取)’선택해 쉬후이구(徐汇区)에 위치한 ‘一票通’ 회사에 직접 찾아가서 티켓을 수령하는 방식 중 선택하면 된다. 택배 수령(通快递送票上门)을 선택하면 티켓비용에 택배비용까지 포함해 결제해야 한다.

택배비용은 배달 거리에 따라 다르며 구매수량 및 비용에 따라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결제 시 함께 지불하는 택배비용은 상하이를 포함한 화동지역은 6위안이다.

결제방식 선택


지불방식은 ‘알리페이(Alipay,支付宝)’와 ‘텐페이(Tenpay,财付通)’ 등 온라인 지불 서비스업체를 통해서 하는 ‘第三方支付’ 방식과 중국공상은행, 중국농업은행 등 본인이 이용하는 은행의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통해 지불하는 두 방식이 주로 사용된다. 이 두 방식을 이용할 수 없다면 택배로 티켓을 수령한 후 지불하는 후불 방식을 선택하면 된다.

▷이준형 인턴기자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